고객응대 프로세스 마련 및 포인트 제도 도입구매 전 맛보는 샘플존 확대 운영 등 혜택 확대최적 가격을 알려주는 ‘미트박스 지수’ 개발 중
  • ▲ ⓒ미트박스
    ▲ ⓒ미트박스
    국내 최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가 빠른 고객 응대 및 혜택 확대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미트박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모든 고객의 클레임에 대해 판매자를 거치지 않고 미트박스가 직접 응대하는 프로세스를 구축,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미트박스는 판매자와 고객이 안정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고객 신뢰도를 강화하고 구매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앞서 미트박스는 이달부터 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구매 시 일정 금액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미트포인트’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아울러 구매 전 무료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세절고기, 가공식품 등 식당에서 많이 구매하는 상품들을 먼저 이용해 볼 수 있는 ‘샘플존’의 상품들을 대폭 확대했으며, 판매량, 상품평 및 평점을 기준으로 약 400여개 이상의 최상위 제품만 별도로 선보이는 ‘품질보증관’을 선보였다. 

    서영직 미트박스 대표이사는 “향후 자사 플랫폼 내 실증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에게 최적의 가격을 알려주는 ‘미트박스 지수’를 개발 중으로, 고객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트박스는 축산물 생산자와 식당, 정육점이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와 알토스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등의 투자자로부터 현재까지 총 260억원대의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