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 서울, 각계각층 러브콜 쏟아져 2~3개월 대기까지어도어 걸그룹 ‘뉴진스’ 팝업 11일부터 3주간 진행전체 고객 65%가 MZ세대…‘콘텐츠 쇼케이스 현장’으로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20‧30대가 몰려드는 ‘힙 플레이스’로 자리잡으면서 MZ세대 소비자를 만나는 대표 창구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리테일 공간은 주로 패션‧잡화 브랜드들이 소비자 접점으로 삼곤 했지만, 복합문화공간 더현대 서울에는 엔터테인먼트 기획사부터 완성차 업체까지 업종을 불문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3주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신인 걸그룹 ‘뉴진스’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신규 레이블 ‘어도어’가 처음 선보이는 아이돌로 현재 가요계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신인이다. 더현대 서울에 들어서는 ‘뉴진스 팝업스토어’는 오는 8일 정식 발매되는 데뷔 앨범 ‘New Jeans’의 콘셉트와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등 다섯 멤버의 매력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뉴진스의 인기는 음원 차트에서도 증명됐다. 음원 공개 후 6시간 성적 만으로 멜론 일간 차트에 입성했는데, 이는 최근 3년간 나온 걸그룹 데뷔곡 중 최단기간 차트인 신기록이다. 특히, 뉴진스의 신곡 ‘Attention’과 ‘Hype Boy’는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K팝 특별 팝업스토어 외에도 현대백화점은 이번 달부터 ‘더현대 서울, 힙 서울(Hip Seoul)!’이라는 콘셉트 아래 신차 전시, 아트페어 등 대형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부산 국제 모터쇼 이후 일반 대중에 최초 공개되는 현대차 ‘아이오닉 6’ 전시와 MZ세대 컬렉터들 사이 인기가 높은 글로벌 신예 팝아트 작가(아담 핸들러, 타케루 아마노, 니키 등) 전시 ‘카와이 서울 2022’가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은 전체 고객의 65%가 MZ세대라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색 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있다”며 “젊고 힙한 수도권 대표 복합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덕분에 신규 행사의 경우 기본적으로 2, 3개월씩 대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더현대 서울은 세계 최대 전기차 경주 대회를 알리는 포뮬러E 전시 및 패키지 판매, 도심 속 휴양을 테마로 한 야놀자 체험존, 유명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이 설립한 ‘원스피리츠’의 프리미엄 소주 ‘원소주’ 출시 등 올해에만 150여회(1~7월 기준)에 달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바 있다. 업종을 불문한 이색 팝업 성공 사례가 쌓이면서 더현대 서울과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는게 현대백화점의 설명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더현대 서울로 MZ세대가 몰리자 영고객과의 접점을 찾는 다양한 기업들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더현대 서울을 선택해 최신 문화예술산업 콘텐츠가 공존하는 랜드마크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