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화·대중화 속도 높여... 불확실성 불구 시장 주도 '자신'갤럭시 에코시스템 중심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량 1위 수성"워치5·워치5 프로·버즈2 프로 등 웨어러블 헬스 기능 만족감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 ⓒ삼성전자
    ▲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는 2025년까지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폴더블폰으로 채운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더불어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위도 수성 하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사장)은 10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2(Unfold Your World)' 행사 직후 미국 뉴욕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노 사장은 "오는 2025년까지 폴더블 제품이 자사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폴더블이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노 사장은 이날 공개한 갤럭시 Z폴드4와 Z플립4가 글로벌 시장에서 폴더블 대세화, 대중화를 보다 빠르게 실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삼성전자는 지난 2019년 갤럭시 폴더블폰 첫 제품을 공개한 이후 전세계 모바일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고 봤다.

    이어 노 사장은 "올 하반기 글로벌 경영환경 불확실성이 심화할 것"이라면서도 "이번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 Z폴드4와 Z플립4를 중심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폴더블 대세화와 대중화에 성공해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기준 1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그러면서 노 사장은 "기기간 연결 경험을 강화하는 탄탄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갤럭시 스마트폰의 혁신 기능을 경험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노 사장은 특히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들이 전작의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모두에서 크게 개선됐다고 자평했다. 그는 특히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메타 등 글로벌 업계 리더와 협력해 한층 더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과 폴더블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했다.

    삼성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양산 검증, 공급망(SCM) 관리, 물류 혁신 등을 통해 갤럭시 Z폴드4와 Z플립4의 초기 공급량도 충분히 확보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플립4 '비스포크 에디션'을 기본 모델과 동시에 출시한다는 점도 소개했다. 지난해는 약 1개월의 출시 간격이 있었다.

    노 사장은 이에 대해 "실제 나만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Z플립3 판매의 약 30%가 비스포크 에디션이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노 사장은 이날 함께 공개된 워치5, 워치5 프로, 버즈2 프로 등 웨어러블 제품에도 힘을 실어줬다. 올 하반기부터 이 같은 웨어러블 신제품들이 MX사업에 큰 힘을 보탤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그는 "팬데믹 이후 건강과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 급증했다"며 "새롭게 공개된 웨어러블 제품은 헬스 경험에서 괄목할 만한 발전이 있었다"고 말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소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도 전했다.

    그는 "오늘 공개한 갤럭시 Z폴드4, Z플립4, 워치5, 워치5 프로, 버즈2 프로 제품에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면서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