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가전 패러다임 전환할 것"
  • ⓒ경동나비엔
    ▲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 신제품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온수를 뜻하는 '온(溫)'과 새로운 보일러 시대를 켜다는 의미를 담은 'ON'의 중의적 표현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난방설비에서 온수가전이라는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할 수 있게 제품 온수 성능은 기존 보일러보다 높였다. 빠른 온수 사용은 물론 풍부한 유량과 일정한 온도제어를 구현했다.

    신제품에 탑재된 온수레디 시스템은 사용 전 퀵버튼을 눌러두기만 하면 보일러가 알아서 샤워기 등 물을 사용하는 곳과 연결된 배관 속 물을 따뜻하게 데운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 보일러 대비 최대 93% 이상 단축된 시간 내 빠른 온수 사용이 가능하다. 맞는 온도를 기다리느라 버려지는 물의 양도 최대 94%까지 줄인다.

    제품을 설치하면 동일한 기능으로 사용해야 했던 기존 제품과 달리 업데이트로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기능을 고도화한다. 온수 사용 패턴을 학습·분석해 고객 생활패턴에 맞춰 온수를 준비하는 빠른 온수 스마트 운전 기능을 구현해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AI+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도 강화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친환경 기능도 강화했다. 미세먼지의 주범인 질소산화물을 최대 79%까지 감축하며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였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첫 온수가전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난방설비로 평가되던 보일러 기존 인식을 깨고, 고객 니즈와 생활패턴에 맞춰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 준비한 제품"이라며 "설비가 아닌 고객에 맞춰 진화하는 가전 제품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