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에도 실적 날개…지그재그 거래액 50% 성장CJ제일제당, 다담 김치∙반찬양념 출시2022 UN청소년환경총회(10th) 본 총회 개최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우리아이 영양 맞춤 이유식’ 강의 개최

    남양유업이 오는 9월2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아이 영양 맞춤 이유식’을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가정에서 부모들이 이유식을 안전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사는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를 담당하는 이채림, 박기범 남양유업 중양연구소 연구원이다.

    아이에게 영양 손실 없이 보다 더 많은 영양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 선별과 조리, 보관법 등 다양한 이유식 ‘꿀팁’을 배워볼 수 있다. 강의는 9월2일 오전 10시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 성료

    바디프랜드가 후원하는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이 지난 28일 막을 내렸다. 우승은 3차 연장 접전 끝에 서요섭(26) 선수에게 돌아갔다.

    바디프랜드 팬텀로보 군산CC 오픈은 총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 규모로, 지난 25~28일 전북 군산CC에서 개최됐다. 

    서요섭은 28일 군산CC에서 열린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5개를 치며 최종 합계 14언더파 274타를 기록, 황인춘(48), 함정우(28)와 함께 18번홀(파4)에서 연장전에 돌입했다. 3차 연장에서 약 4m 버디 퍼트에 성공하며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바디프랜드는 우승자 서요섭 선수에게 우승상금 1억 원과 ‘팬텀로보’ 안마의자를 증정했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신제품 ‘그린티&초코 넛츠’ 와디즈 펀딩 론칭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비건아이스크림 신제품 ‘그린티&초코넛츠’를 선보인다.

    나뚜루의 대표 아이스크림인 녹차와 초콜릿을 혼합하고, 구운 피스타치오와 꾸덕한 초코퍼지를 첨가해 다양한 식감과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9월9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펀딩에는 엄선된 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비건 아이스크림들의 다양한 구성을 론칭 기념으로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전체험 및 알림신청 이벤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 ⓒ콜마비앤엔이치
    ▲ ⓒ콜마비앤엔이치
    ◇ 콜마비앤에이치, 갱년기 여성 건기식 시장 판 키운다

    콜마비앤엔이치는 지난 29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국내 건기식 기업을 대상으로 차세대 건기식 원료로 주목 받는 루바브뿌리추출물 원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갱년기 여성 건기식 시장의 트렌드와 차세대 원료로 주목 받는 루바브뿌리추출물의 효능 및 시장성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연구한 이 원료는 홍조, 불면증, 발한 등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을 지난 11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다음달 대형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홈쇼핑 및 온라인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 ⓒ엠피대산
    ▲ ⓒ엠피대산
    ◇ 엠피대산X더블유스타일도넛, 백화점 매장 2곳 오픈

    엠피대산과 패션 수제도넛 전문점 더블유스타일도넛이 지난 6월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달 백화점 매장 2곳을 연달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매장은 더블유스타일도넛 현대백화점 천호점과 디큐브시티점내 식품관에 입점했다. 입점 계약 및 매장 운영은 엠피대산에서 진행한다.

    더블유스타일도넛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수제도넛으로 기본 도넛부터 다양한 토핑으로 구성된 도넛까지 총 26종의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뛰어난 맛과 신선함, 귀여운 토핑 디자인 등으로 ‘도넛 성지’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백혈병 환아 지원 ‘심심 트레킹’ 5일부터 참가 모집

    농심이 다음달 5일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심심(心心) 트레킹’ 참가 신청을 받는다.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은 심심 트레킹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각자 걷고 싶은 길을 5km 걷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 가족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기부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체리’에서 할 수 있다. 6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 ▲ ⓒ휠라
    ▲ ⓒ휠라
    ◇ 휠라, 테니스웨어 랠리 스커트 시리즈 론칭

    휠라는 2022 가을 테니스웨어 랠리 스커트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가을 시즌, 테니스 명가 휠라가 제안하는 테니스웨어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으로, 111년 브랜드 역사 속 대표 종목인 테니스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클래식한 감성의 테니스 스커트 3종으로 구성됐다.

    테니스 볼을 주고받는다는 의미의 '랠리'를 제품명에 적용, 코트 위부터 일상에서도 테니스 패션을 즐길 수 있도록 스타일과 실용성을 갖춘 스커트를 총집합한 것이 특징이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다담 김치∙반찬양념 출시

    CJ제일제당은 ‘다담 김치양념’ 2종(파김치, 깍두기)과 ‘다담 반찬양념’ 2종(진미채, 깻잎지)을 출시했다. 조리과정이 복잡한 김치, 반찬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양념 제품으로,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요리를 즐기는 MZ세대의 니즈를 담았다.

    김치양념은 고춧가루와 액젓, 마늘 등 김치를 담그는데 필요한 양념을 한 팩에 모두 담았다.

    원재료를 따로 절이는 과정 없이 쪽파나 무에 버무리면 갓 담근 신선한 김치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반찬양념은 다른 양념 없이 진미채나 깻잎에 버무리기만 하면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손쉽게 반찬을 만들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비수기에도 실적 날개… 지그재그 거래액 50% 성장

    지그재그가 패션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8월 초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거래액이 50% 성장했다.

    지그재그는 올해 8월 1일부터 15일까지 거래액이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하며 업계 비수기를 빗겨갔다. 직전주(7/17~31)와 비교해도 거래액은 비슷한 수준으로 집게돼 동대문 여름 휴가의 영향을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물류 서비스인 ‘직진배송'과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등 사업 다각화가 비수기와 성수기의 경계를 허문 것으로 보고있다. 실제 8월 초 직진배송 이용은 눈에 띄게 늘었다. 최근(8/1~15) 직진배송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467%) 급증했다.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 역시 비수기 탈피에 큰 역할을 했다.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가까이(296%) 상승했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란스미어, 럭셔리 골프웨어 시장 도전장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란스미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오롯이 반영한 프리미엄 감성의 골프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란스미어는 하이엔드 클래식에 모던함과 위트, 기능성을 더한 골프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란스미어 골프 캡슐 컬렉션은 국내 골프웨어 시장 성장과 함께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남성복 골프웨어를 추구하는 고객의 태도를 바탕으로 탄생됐다.

    란스미어는 시그니처인 캐시미어와 실크 소재를 비롯해 최고급 소재를 바탕으로 수십년 간 쌓아온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담은 상품들을 선보였다. 로로피아나 캐시미어 100% 카디건과 풀오버 시리즈, 3Way 다운 베스트 및 점퍼, 이태리 비건 레더 소재의 헝가리 구스 다운 베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2022 UN청소년환경총회(10th) 본 총회 개최

    UNEP(유엔환경계획), 에코맘코리아, WFUNA(유엔협회세계연맹)가 공동주최하는 ‘2022 UN청소년환경총회’의 본 총회가 300명의 청소년대표단과 대학생의장단, 주요인사들이 참여해 오는 9월 3일과 4일 온라인과 노들섬 다목적홀 숲에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3일 개회식은 이번 총회 조직위원장인 이형희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반기문 8대 UN사무총장이 기조연설을 한다. 이후 청소년대표단들이 각 국가의 대표로서 위원회 별 공식/비공식 회의를 통해 결의안 채택과 액션플랜 발표로 마무리 된다.

    4일 ‘노들섬 다목적홀 숲’에서 진행되는 둘째 날에는 김상협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공동위원장의 특별연설과 김명자 환경부 장관(전)이자 서울국제포럼 회장의 축사, 제23대 주UN 대표부 대사를 역임한 김숙 자문위원장이 총평을 한다.
  •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 디아지오코리아,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 출시

    디아지오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부터 싱글몰트위스키 ‘싱글톤’, ‘라가불린’, ‘탈리스커’, ‘불렛’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추석 한정 제품으로 조니워커 블루 라벨 패키지를 선보인다. ‘조니워커 블루 750㎖ 세트’는 슈피겔라우 글라스, 전용 글라스 리드, 가죽 테이블 매트로 구성됐다.

    다양한 방식으로 주류를 즐기는 MZ세대를 겨냥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하이볼 트렌드에 맞춰 ‘조니워커 블랙’과 ‘조니워커 레드’ 패키지에는 하이볼 전용 글라스가 함께 제공된다. 믹서 음료와 가니시만 있으면 ‘조니진저 하이볼’과 ‘조니레몬 하이볼’을 직접 제조할 수 있다.

    몰트위스키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싱글톤 더프타운 12년’과 ‘싱글톤 더프타운 15년’은 물론 ‘라가불린 8년’과 ‘탈리스커 10년’, 버번위스키 ‘불렛 라이’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 ⓒ마켓컬리
    ▲ ⓒ마켓컬리
    ◇ 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20만개 판매

    마켓컬리가 지난 6월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이 20초에 1개 꼴로 판매되며 출시 50일만에 20만개 판매고를 기록했다.

    마켓컬리가 선보인 ‘희소가치 프로젝트’는 ▲다양한 품종 ▲특별한 생산환경과 생산방식 ▲미식경험 확장 ▲지속가능한 생산방식 등 4가지 기준 중 최소 2가지 이상을 충족시키는 상품만을 선별한 큐레이션 상품관이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다란팜’의 유기농 자연방사 유정란이다. 국내 최초 유기농 달걀 명인인 송홍주 대표가 100% 유기농 곡물 사료를 먹여 기른 닭이 나은 달걀을 산란 5일 이내에 배송한다. 이밖에 밥을 지을 때 나는 팝콘향이 특징인 ‘조선향미 4㎏’ 제품도 판매 순위에 올랐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2022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롯데면세점이 진행한 마케팅 캠페인이 ‘2022 국제비즈니스대상’과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국제비즈니스대상은 1년 동안 전 세계 기업과 정부가 진행한 경영 성과, 홍보활동, 사회적 기여도를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 기업에게 시상하는 국제대회다. 올해는 67개국에서 37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300여명의 글로벌 전문가들이 11개 부문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롯데면세점은 새 비주얼아이덴티티(VI)를 기반으로 한 ‘타임 투 리프트 오프’ 캠페인으로 마케팅과 홍보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도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Time To Lift-Off’ 마케팅 캠페인과 더불어 지난해 진행한 ‘듀티포어쓰(Duty 4 Earth)’ 캠페인이 각각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블랑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국내 시장에서만 판매하는 ‘크로넨버그1664블랑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500㎖ 캔 제품으로, 지난 6월부터 방영 중인 글로벌 TV 광고에 등장하는 4명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4명의 캐릭터를 각각의 패키지에 디자인했으며, 에펠탑과 개선문 등 파리를 상징하는 배경을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