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반값 탕수육’ 선봬전국 탕수육 평균 판매가의 절반 수준인 7000원대“다양한 가성비 메뉴 준비해 외식 물가 부담 줄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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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가 ‘반값 탕수육’을 선보이며 ‘반값 치킨’ 열풍을 이어간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는 다양한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기에는 치킨과 피자로는 부족하다고 판단하고, 중식으로 ‘반값’ 상품을 확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중식은 치킨, 피자와 더불어 배달 플랫폼의 인기순위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대중적인 음식이다. 롯데마트는 중식의 대중성에 주목해 지속적으로 ‘가성비 중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중 호불호가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탕수육’을 첫번째 가성비 중식 품목으로 결정했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가성비 중식 제 1탄은 ‘한통가득 탕수육’으로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7800원에 판매한다. 실제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KAMIS)에서 발간한 ‘빅데이터를 활용 외식업 경기분석’을 살펴보면 올해 3월 기준 전국 탕수육 판매가격의 평균은 1만5690원으로 ‘한통가득 탕수육’보다 2배 가량 비싸다. 

    롯데마트 상품기획자(MD)는 파트너사와 협의해 기존 물량대비 3배 이상을 사전 기획했고 저렴한 가격에 탕수육을 선보일 수 있었다.

    ‘한통가득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 새콤달콤한 소스와 고소한 돼지고기 튀김이 어우러진 대중적인 맛과 650g 내외로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대’ 사이즈(450g~550g)보다 푸짐한 양이 특징이다. ‘한통가득 탕수육’의 소스는 롯데마트가 자랑하는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중식 셰프와 상품기획자(MD)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적인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최교욱 롯데마트 델리개발팀장은 “외식 물가 안정과 더불어 고객 취향을 만족시키고자 반값 탕수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가성비 메뉴를 준비해 선택의 폭은 넓히고 외식비 부담은 줄이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탕수육에 이은 가성비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