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생활맥주 손잡고 ‘바삭 비벼볼 만두’ 출시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 출시맥도날드 ‘맥그리들’, 한국 상륙
  • ⓒ대상
    ▲ ⓒ대상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생활맥주 손잡고 ‘바삭 비벼볼 만두’ 출시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생활맥주와 협업해 ‘바삭 비벼볼 만두’ 메뉴를 선보인다.

    호밍스 ‘바삭만두’와 생활맥주 인기 메뉴인 비빔면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신메뉴로,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특제 비빔 소스의 매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전국 200여개의 생활맥주 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생활맥주와 협업한 호밍스 ‘바삭만두’는 만두피에 튀김옷을 입혀 한번 튀겨내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 출시

    오뚜기가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뿌셔뿌셔 신제품 ‘달고나맛’을 선보였다.  

    오뚜기는 스낵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203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아 ‘뿌셔뿌셔’의 소비층을 확대하고자 ‘달고나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제품의 면은 바삭하고 달달한 라면땅맛을, 스프는 달콤한 달고나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 뿌셔뿌셔와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030세대를 겨냥해 카카오프렌즈의 대세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번 협업은 풍부한 표정과 에너지를 지닌 춘식이와 역동적인 ‘뿌셔뿌셔’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뚜기는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춘식이 띠부씰(스티커)’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 ⓒSPC그룹
    ▲ ⓒSPC그룹
    ◇ SPC 쉐이크쉑, 로드사이드 시리즈 3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신제품 로드사이드(Roadside)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로드사이드’는 캘리포니아 지역을 상징하는 로컬 버거의 레시피를 활용한 제품으로, 오랜시간 불에 졸여낸 양파인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현재 쉐이크쉑 미국 LA와 샌디에이고 지역에서만 한정 판매되고 있는 메뉴다.

    신제품 3종은 블랙 앵거스 비프 패티에 오랜 시간 천천히 볶아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베이컨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 프랑스 디종(Dijon) 머스터드, 자연 슬라이스 치즈가 어우러진 ‘로드사이드 버거 (9800원)’, 로드사이드 버거에 비프 패티와 자연 슬라이스 치즈가 1장씩 더 추가되어 푸짐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로드사이드 버거 더블 (1만4400원)’, 스모키한 비프 소시지에 디종 머스터드와 베이컨 캐러멜라이즈드 어니언이 어우러진 ‘로드사이드 도그(6800원)’등 이다. 10월 31일까지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학교 급식에 ‘노 미트(No-meat) 버거’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식물성 재료로 만든 노 미트(No-meat) 버거를 학교 급식에 선보인다. 최근 다수 지자체 교육청이 채식 급식 확대를 추진하는 등 관련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에 발맞춰 출시했다.

    제조 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한 식물성 재료들로 구성됐다. 급식을 이용하는 학생들에게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전하고, 이를 완화하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친환경 식습관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주재료는 비유전자변형(Non GMO) 콩단백으로 만든 치즈 커틀렛, 매콤달콤한 맛으로 풍미를 더하는 비건 치폴레 소스, 비건 햄버거 번 등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신제품을 학교 급식 경로에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제주점 리뉴얼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제주점을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한 ‘빕스 프리미어(VIPS Premiere)’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빕스 제주점은 제주를 대표하는 지역 거점 매장으로 200평 이상 규모다. 고층에 위치해 제주 시내와 수평선이 한 눈에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이 특징이다. 제주공항 인근 매장으로 접근성이 뛰어나 현지인과 관광객을 모두 아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빕스 프리미어 제주점은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강화했다. 오픈을 기념해 ‘골든 프리미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한정수량을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그리들’, 한국 상륙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 ‘맥그리들’이 한국에 상륙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단짠 매력 가득한 맥모닝 신메뉴 ‘맥그리들’ 2종을 15일 출시한다.

    그동안 지속된 국내 고객들의 맥그리들 출시 요청에 응답해 맥도날드는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과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 2종을 새롭게 국내에서 맥모닝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

    맥그리들은 맥모닝 대표 재료 ‘잉글리시 머핀’ 대신 구운 팬케이크인 ‘핫케이크 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컨 에그 맥그리들의 가격은 단품 3900원, 콤보 4400원, 세트 5000원이며, 소시지 에그 맥그리들은 단품 4100원, 콤보 4600원, 세트 5200원이다. 맥모닝의 판매 시간인 매일 오전 4시부터 10시 30분까지 구매 가능하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엠퀴리, 코어 파워 퍼스트 에센스 250ml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화장품 브랜드 엠퀴리(M_CURIE)가 ‘코어 파워 퍼스트 에센스’ 250ml 용량을 첫 출시한다.

    ‘코어 파워(CORE POWER)’ 라인은 엠퀴리에서 선보이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제품이다. 피부 본연의 핵심 케어를 위한 효과적인 성분, 피부 투과가 어려운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MTD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안티에이징 효능을 자랑한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펌프형 토출구로 변경했고 화장솜에 덜어 쓰기 편한 구조로 닦토(닦아내는 토너) 혹은 흡토(흡수시키는 토너) 등 고객의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다.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골프,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0배 상승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골프’가 런칭 1년 만에 10배 이상의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무신사 골프 거래액은 지난해보다 1040% 이상 성장했다. 골프 카테고리에 특화된 전문화된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이 성장세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말본골프, 어뉴골프, 마크앤로나 등 골프 전문 브랜드 외에 클로브,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골든베어 등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의 성장세가 주효했다. 지금까지 무신사 골프에 입점한 브랜드는 250여 개에 달한다.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 참여

    골든블루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히크만 주머니’ 캠페인에 참여했다.

    소아암 환자는 항암 치료 시 채혈과 약물 및 수액의 주입을 위해 외부 관인 ‘히크만 카테터(Hickman Catheter)’를 가슴에 삽입해야 하고 관이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세균 감염의 위험성이 높다.

    이렇게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관의 청결과 위생을 위해 관을 보관해서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히크만 주머니가 필수적이나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시중에서 기성품으로 판매되고 있지 않아 보호자가 직접 제작해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골든블루 전사 임직원들은 4월부터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해 205개의 주머니를 직접 제작했으며, 지난 14일 골든블루 부산 센텀사무소에서 완성된 히크만 주머니와 소정의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부산나음소아암센터에 전달했다.
  • ⓒ컬리
    ▲ ⓒ컬리
    ◇ 컬리, ‘온라인 펫페어’ 전개

    컬리는 1200여 개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펫페어’를 오는 22일까지 연다.

    이번 온라인 펫페어는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펫페어에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집사들을 위해 사료, 반려동물 용품, 펫 가전과 펫캉스까지 풍성한 상품 구색을 갖췄다.

    합리적인 쇼핑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더했다. 먼저 쟁여둘 수 있는 펫 필수템과 가을맞이 외출, 리빙템을 엄선해 7일간 특가로 선보인다. 관련 기획전 상품으로 4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매일 한정수량의 간식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2 춘천 팸팸페스타’ 참여

    하이트진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2 춘천 팸팸페스타’ 공신 협찬사로 참여한다.

    2022춘천 팸팸페스타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호반의 도시 춘천(춘천시 중도동)에서 진행된다. 하이트진로는 2022춘천 팸팸페스타를 찾은 소비자들이 청정라거-테라와 함께 가을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에 참여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축제기간 동안 테라 판매 부스 운영과 함께 LED 두꺼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타투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제5회 온택트 베이비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최대 규모 유아동 할인 행사인 ‘제5회 온택트 베이비페어’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동안 모바일 앱을 통해 베이비페어 대상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10%, 최대 3만원의 적립금이 지급되는 것은 물론 최대 7%의 카드 할인(일자별 상이) 혜택도 제공한다.

    TV 라이브에서는 영유아 대표 교구들을 파격 조건으로 마련해 선보인다. 19일 오후 1시 35분에는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가 만든 영어 도서 시리즈 ‘옥스포드 리딩트리 리딩북 풀세트’를 판매한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맘 커뮤니티에서 입소문난 인기 유아동 브랜드 24개를 엄선해 매일 다채로운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레저형 상품들도 마련해 행사의 매력도를 높였다. 오후 8시에 진행되는 ‘8시에 ON’에서는 21일 신세계 아쿠아필드 워터파크 입장권, 22일 휘닉스 평창 호텔 앤 리조트 이용권을 정가대비 최대 43%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SOVAC 마켓’ 누적 결제 고객 22만 돌파

    11번가가 지난해 7월 오픈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 ‘SOVAC 마켓’ 누적 결제 고객이 22만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가치소비에 대한 트렌드 확산으로 SOVAC 마켓을 통한 거래액은 현재까지(21년7월~22년8월) 누적 120억원에 이르며, 올해 2분기 거래액은 직전 분기 대비 2배 늘었다.

    특히 2030대 구매 고객수는 올해 들어(1~8월)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또한 지난해 오픈 초기 대비 입점 셀러 수는 약 230여곳에서 340여곳으로 약 40% 가까이 증가했고, 판매 상품 수 또한 12만여 개에서 24만여 개로 2배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