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해튼 '피어17'에 15m 크기 벨리곰 전시'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 연계 통해 글로벌 인지도 확대"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할 것"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미국 뉴욕에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0~21일 양일간 뉴욕 맨해튼의 관광명소 ‘피어17’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이 전시된다.

    이번 해외 진출은 벨리곰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이며, 댓글 절반 이상이 다국어로 표기되는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획됐다.

    벨리곰은 같은 기간 진행되는 롯데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와 연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를 목적으로 수출 상담회 참가자 및 현지 관람객 대상 전시를 선보인다.

    ‘피어17’, ‘타임스퀘어’ 등 뉴욕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글로벌 인지도 확보를 위해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 송출하고 고급 브로셔를 제작해 배포한다.

    벨리곰은 지난 4월 325만 명 이상이 방문한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공전시로 시작으로 각종 오프라인 전시, 팝업 스토어 등을 진행해 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K-컬처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에서 초대형 전시를 기획했다”면서 “이를 계기로 벨리곰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