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전력인프라 확충 위한 전력공급협약 체결공사비 4300억원 절감 예상…"한전-민간기업 윈-윈"평택주민 위한 전령망 보강도 함께 추진
  • 한전과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 2단지(5·6라인) 전력인프라 확충을 위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한전
    ▲ 한전과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 2단지(5·6라인) 전력인프라 확충을 위해 논의하고 있는 모습. ⓒ한전
    한국전력과 삼성전자가 평택캠퍼스 2단지(5·6 라인)의 적기·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

    한전과 삼성전자는 15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평택캠퍼스 2단지(5·6라인) 전력인프라 확충을 위한 전력공급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을 통해 개별 구축 대비 비용 측면에서 총 공사비의 26%인 4300억원을 절감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이번 협약으로 설비구성을 최적화해 평택지역의 주민과 환경을 우선한 전력망 보강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의 필요 전력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력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승일 한전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의 전기품질은 오늘날 반도체 산업 등 국가첨단 전략산업 성장에 기반이 됐다"며 "한전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상호 윈-윈(Win-Win)하는 전력공급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