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키즈, 고잉야크 체험단 2기 모집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3분기 7300마리 돌파왁, 골프 용품 브랜드 ‘존스’ 협업 컬렉션 출시
  • ▲ ⓒ정식품
    ▲ ⓒ정식품
    ◇ 정식품, 도심 속 휴식 공간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 오픈

    정식품이 도심 속에서 남산뷰와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힐링 공간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를 오픈한다.

    서울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는 와인과 칵테일, 맥주, 커피 등 다양한 주류와 음료는 물론 파스타, 피자 등 식사 메뉴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심플 디쉬도 선보인다.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에서는 넬보스코만의 색다른 칵테일인 ‘남촌의밤 하이볼’을 비롯해 ‘마티니크림소스의 가리비관자’, ‘멘보샤’ 등 다채로운 메뉴를 제공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파트너사와 ESG 상생 협약식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 확대와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16개 파트너사와 함께 ESG 상생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전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시그니엘 서울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정찬우 ESG부문장을 포함해 서울향료, 세왕금속, 금강B&F, 신우S&F, 상일 등 주요 파트너사인 16개 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협약으로 파트너사가 향후 외부 평가기관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함해 중대재해, 품질 등 ESG 지표별 이행 여부와 개선사항에 대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받고, 리스크 발생 가능성에 대해 협력 체계 구축 및 사전 대응으로 ESG 경영 활동 수준을 함께 높여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 ⓒSGC솔루션
    ▲ ⓒSGC솔루션
    ◇ SGC솔루션 글라스락, 농심과 협업 

    SGC솔루션이 농심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글라스락 비빔면기X농심 샐러드누들’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협업은 자연에서 온 유리소재를 통해 건강함을 추구하는 글라스락과, 즐거운 건강관리를 지향하는 ‘헬시플레저’ 콘셉트의 농심 제품을 함께 구성한 기획세트로 브랜드 가치를 이어가고,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SGC솔루션과 농심이 선보이는 이번 기획세트에는 다양한 면요리에 제격인 글라스락의 국내산 유리 비빔면기와 내구성이 뛰어난 천연 옻칠 젓가락 2인 세트, 농심의 ‘샐러드누들’ 4개입이 함께 구성됐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푸른 하늘의 날’ 기념 임직원 대상 플로깅 캠페인 전개

    아워홈은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플로깅(Plogging,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운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아워홈은 ‘푸른 하늘, 푸른 우리 집’이라는 슬로건 아래 14일과 15일 양일간 마곡 본사 주변 환경정화활동에 나섰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40여 명은 평소보다 이른 점심시간을 마치고 2개 조로 구역을 나눠 본사 주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주웠다. 또한 이날 참여 직원들은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단체로 착용하고 플로깅을 진행했다.


  • ▲ ⓒ왁
    ▲ ⓒ왁
    ◇ 왁, 골프 용품 브랜드 ‘존스’ 협업 컬렉션 출시

    골프웨어 ‘왁(WAAC)'이 포틀랜드 골프 용품 전문 브랜드 ‘존스(JONES)’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존스 바이 왁(Jones by WAAC)’ 협업 컬렉션은 그린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나만의 페어웨이를 꿈꾼다는 의미를 담아 ‘비욘드 더 페어웨이(Beyond the fairway)’를 테마로 선정했다.

    협업 상품은 왁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블랙 그리고 그린을 주로 사용했으며, 협업을 위해 개발한 그래픽 로고를 상품에 적용했다. 컬렉션은 아노락 후디, 윈드브레이커, 스웨터, 카고팬츠, 캡모자, 삭스, 캐디백 등 총 24가지 스타일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 ▲ ⓒ제너시스BBQ그룹
    ▲ ⓒ제너시스BBQ그룹
    ◇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3분기 7300마리 돌파

    제너시스BBQ그룹은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대표적인 지역사회 나눔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가 올해 3분기까지 누적 7300마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BQ가 착한기부를 통해 지난 23년간 지역 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0만 마리를 돌파했으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16억원에 이른다. 

    치킨대학 착한 기부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특성을 살린 모범적인 ESG 활동으로, 점포 오픈을 앞둔 패밀리(가맹점주)들이 치킨대학에서 기초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 지역의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최근 9월에는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이천 지역 노인요양시설 ‘천사의집’에 100마리, ‘다사랑요양원’에 60마리를 전달한 바 있다.


  • ▲ ⓒ한세실업
    ▲ ⓒ한세실업
    ◇ 한세실업, 2022 WIN 어워드 ‘양성평등 우수기업’ 선정   

    한세실업이 위민인이노베이션(Women In Innovation)에서 주최한 ‘2022 WIN 어워드’에서 양성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비영리 사단법인 위민인이노베이션(이하 WIN)은 2019년부터 기업내 다양성(Diversity), 형평(Equity), 포용(Inclusion)의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양성평등 우수기업’을 선정해왔다.

    한세실업은 전체 양성평등지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실제 올해 5월 기준 전사 여성 근로자 비율은 71%, 전체 관리자 중 여성 관리자 비중은 56%를 기록했으며, 2019년에는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 여성임원 현황’에서 여성임원 비율 1위를 차지한바 있다.
  • ▲ ⓒ블랙야크 키즈
    ▲ ⓒ블랙야크 키즈
    ◇ 블랙야크 키즈, 고잉야크 체험단 2기 모집

    블랙야크 키즈가 ‘고잉야크(GOING! YAK)’ 체험단 2기를 9월25일까지 모집한다.

    고잉야크는 블랙야크 키즈가 제공하는 가족 여행 지원 이벤트다. ‘Think + Move = Better’ 라는 슬로건으로 제주도 여행을 통해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쌓는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블랙야크 키즈는 BYN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가족 한 팀을 선정해 아이가 여행 중 입을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블랙야크 키즈 의류와 신발, 가방 등을 지원한다. 여기에 여행 동안 머무를 수 있는 비와이엔블랙야크 휴양단지인 야크마을 2박3일 숙박권도 지원한다. 
  • ▲ ⓒ크린토피아
    ▲ ⓒ크린토피아
    ◇ 크린토피아 "세탁 특수 크리닝 서비스 이용건수 2배 증가"

    크린토피아의 ‘특수 크리닝’ 서비스 접수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한것으로 나타났다. 

    크린토피아가 8월 한달 간 전국 크린토피아 가맹점에 세탁물을 접수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특수 크리닝을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특수 크리닝 서비스 중 올해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한 항목은 ‘의류 곰팡이 제거’로 123%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땀 성분 제거’가 72%, ‘황변 제거’는 44%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올 여름 기록적인 폭우와 태풍의 영향으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물 세탁, 드라이크리닝의 기본 세탁으로는 놓치기 쉬운 특수 오염 관리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제5회 혁신상품 체험관’ 전개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 혁신삭품 체험관을 연다.

    이번 체험관은 9월 초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2’ 출품작으로 구성했다. 96㎡(약 30평) 규모로 저주파 의료기기, 수질 관리기 등 국내 중소 파트너사의 21개 혁신 상품을 체험하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은 ‘초위스컴퍼니’의 피부 두피 진단기다. 이 제품은 광학 렌즈로 피부 상태를 스캔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밀 진단한다. 색소 침착, 주름, 피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동일 연령대 평균에 비해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알려준다.

    체험 편의를 위해 상품별로 QR코드도 비치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가상 인간인 인터렉티브 디지털 휴먼 ‘클론(Klone)’의 상품 설명을 들으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 롯데온, ‘서양네트웍스’ 업무협약 체결

    롯데온이 블루독, 블루독 베이비 등을 운영하고 있는 ‘서양네트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온은 서양네트웍스의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매월 정기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 진행 시 배너 및 검색어 광고와 라이브 방송 등 내∙외부 노출과 다양한 혜택을 지원해 매출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롯데온과 서양네트웍스는 오는 18일까지 '블루독패밀리 가을 시즌 기획전'을 진행한다. 블루독, 알로봇, 래핑차일드 등 5개 유∙아동 브랜드 가을 신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추가로 최대 5%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25, '모짜햄치즈 호빵‘ 출시

    GS2가 오는 21일 신규 호빵 신제품 ‘모짜햄치즈 호빵’을 선보인다. GS25는 올해 호빵 트렌드를 식사 대용이 가능한 요리 스타일로 잡고 신선하고 다양한 내용물로 꽉찬 호빵을 선보일 예정이다.

    GS25가 쿠캣과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호빵은 요리 스타일에 가장 충실한 상품으로, 소시지햄과 프레스햄, 신선한 야채 등으로 구성된 재료에 모짜렐라 치즈가 함유된 치즈믹스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10월에는 '매크닭 호빵'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팥을 중심으로 한 정통 호빵 시리즈는 9월 말경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 ⓒ티몬
    ▲ ⓒ티몬
    ◇ 티몬, ‘사전 적립금 룰렛 이벤트’ 전개

    티몬이 9월 셋째 주 시작하는 ‘몬스터세일’을 앞두고 행사 기간 중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최대 1만5000원까지 제공하는 ‘사전 적립금 룰렛 이벤트’를 18일까지 개최한다.

    고객 ID당 매일 1회, 총 3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은 최대 5000원이다. 당첨된 적립금은 몬스터세일 첫 날인 19일에 일괄 지급하며, 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몬스터세일에서 ‘포스트 추석’상품과 더불어 내달 연이은 연휴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여행상품 등을 엄선해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