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원부터 투자 가능…초보·소액 투자자 부담 없이 투자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MTS)인 M-able 미니(마블 미니)에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서비스 오픈으로 마블 미니에서 국내 상장주식을 1주 단위가 아닌 1000원, 1만원 등 금액 단위로 거래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나 LG화학 종목 등 고가의 주식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는 약 350개 종목의 매매가 가능하다. 영업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4시까지 총 5번(10시·11시·12시·13시·14시) 주문이 체결되는 방식이다. 주문은 휴일에도 가능하고 주문 체결 전까지 취소할 수 있다.

    KB증권은 국내 소수점 주식을 정기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 소수점 정기구매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 서비스는 소수점 매매 가능한 종목들을 구매기간, 구매주기, 금액을 고객이 정해 정기적으로 구매해 주는 서비스다. 최소 5일부터 최대 1년까지 기간 설정이 가능하다.  

    회사는 많은 고객들이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국내주식 소수점 오픈 이벤트는 이날부터 11월 말까지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 신청 시 선착순 5만계좌에 국내주식 쿠폰 2000원을 지급한다. 국내주식 소수점 서비스 가입자 10만계좌 돌파 시에는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모든 계좌에 국내주식쿠폰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체결된 고객 대상으로 1회의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 연말까지 별도의 이벤트 신청없이 국내거주 개인고객이 2만원 이하 국내 소수점 주식을 매수 시 매수 수수료 0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문 타임 회차당 동일종목 합산해 2만원 이하 매수 주문 시 해당된다. 1일 최대 주문 타임 5회차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불안정한 시장 환경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1000원 단위 적립식 투자방법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국내주식도 적립식으로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경험하고,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