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스마트마인드와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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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피알이 IT기능을 강화하며 AI기반의 혁신적인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

    에이피알의 메디톡은 그간 이커머스 중심으로 브랜드들이 입점해 다양한 고객들을 모으는 구매형이 아닌, 고객들의 중심이 되어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

    이를 위해 CTO를 선임하고 IT 조직을 확대하며 새로운 개념의 뷰티 플랫폼을 구상했다. 뷰티 디바이스의 IoT 센서 데이터는 물론, 플랫폼에서 나오는 모든 리뷰는 분석 고객에게 빅데이터 기반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에이피알은 최근 데이터 솔루션 전문기업 스마트마인드와 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스마트마인드는 SQL(데이터베이스 언어) 하나로 정형/비정형 빅데이터 처리에서부터 AI 개발까지 가능한 플랫폼 ThanoSQL을 개발한 기업이다. 향후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딥러닝을 활용한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에이피알에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독립된 브랜드 자사몰 중심으로 한 진정한 D2C 비즈니스는 IT를 더한 버티컬 플랫폼의 완성에 있다"며 "고객들이 모여 자신들의 경험을 토대로 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누리며, 세계관에서 벗어날 수 없는 비가역성 브랜드를 만들 것"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