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멀티 브랜드 전략 강화 목적"
  • GM이 정정윤 전무를 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 책임자에 선임했다. ⓒGM
    ▲ GM이 정정윤 전무를 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 책임자에 선임했다. ⓒGM
    제너럴모터스(GM)는 이달 1일부로 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 임원(CMO)으로 전 국내영업 본부장 정정윤 전무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GM의 한국사업장을 이끌고 있는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국내 고객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GMC 브랜드 도입을 결정했고, 국내 고객들에게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의 멀티 브랜드 전략을 더욱 강화시키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선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GM은 이번 인사로 국내에 도입된 GM의 ▲캐딜락 ▲쉐보레 ▲GMC 등 각각의 브랜드에 대해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03년 GM에 입사한 정 CMO는 캐딜락과 쉐보레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직무를 수행해 왔고, 싱가포르에서 인터내셔널 직무를 맡기도 했다. 이번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선임되기 직전에는 쉐보레 국내 영업을 총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