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 감사패 수상동원F&B 뉴트리플랜, 습식캔 ‘홀릭’ 2종 출시애경산업-한국소비자원, 점자의 날 맞아 '점자 태그' 전달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2022 대한민국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 감사패 수상

    NS홈쇼핑이 ‘무니켈 안전기반 확산 우수기업’으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금속장신구 산업안전 페어는 지속가능하고 안전한 금속장신구 유통 기반 마련을 위해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KOTITI시험연구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NS홈쇼핑은 안전성 평가를 자율적으로 시행하여 협력사의 품질관리를 지원하고 국가기술표준원 소비자제품 안전기반 조성사업에 참여해 제1호 금속장신구 안전제품 우수판매업체 인증을 받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 ▲ ⓒ동원F&B
    ▲ ⓒ동원F&B
    ◇ 동원F&B 뉴트리플랜, 습식캔 ‘홀릭’ 2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을 출시했다.

    ‘홀릭’은 30년 이상 펫푸드를 만들어온 동원F&B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100%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와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은 물론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10가지 야채와 과일을 담은 건강한 간식이다.

    ‘홀릭’은 ‘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시니어마켓’ 온라인 개설

    홈플러스가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을 온라인에 개설했다.

    시니어마켓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에 접속해 구입 가능하다. 식품 및 일상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시니어마켓 론칭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는 ‘시니어마켓’ 입점 심사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해당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역 시니어기업에서 생산한 상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 ▲ ⓒK2
    ▲ ⓒK2
    ◇ K2, ‘줍킹 챌린지’ 진행

    K2가 클린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10일까지 하이킹을 하며 자연 속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줍킹 챌린지’를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내가 가져간 쓰레기를 되가져오는 ‘클린백 캠페인’에서 더 나아가 산에 버려진 쓰레기까지 줍는 적극적인 클린 산행을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K2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줍킹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줍킹백과 집게로 구성된 ‘줍킹 패키지’를 제작해 2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 ⓒ세타필
    ▲ ⓒ세타필
    ◇ 세타필, 11월 올영픽 프로모션 참여

    세타필이 11월 한 달간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전개하는 ‘올영픽(Pick)’ 프로모션에 참여, ESG 일환으로 ‘세타필 X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세타필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대상 수상작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적용해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이는 한정 판매 아이템이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면 세타필 제품 기부로 이어지는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세타필은 올영픽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된 패키지 수량에 준하는 세타필 제품을 연말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추가 기부할 계획이다.

     
  • ▲ ⓒ애경산업
    ▲ ⓒ애경산업
    ◇ 애경산업, ‘점자의 날’ 맞아 한국소비자원과 ‘점자 태그’ 전달

    애경산업이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 영등포구에 소재한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서 ‘점자의 날(11월4일)’을 앞두고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Tag)’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을 포함한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 5개사와 한국소비자원은 세탁세제·주방세제·샴푸·린스·바디워시 등 다소비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에 걸어 쓸 수 있는 점자 태그 5종 세트 4183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점자 태그는 생활가정용품 사업자정례협의체가 기부한 57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함께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전달됐다. 연합회 17개 지부를 통해 전국 시각장애인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 ▲ ⓒ대상
    ▲ ⓒ대상
    ◇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골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대기업/중견기업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매년 연구개발과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식품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식품기술대상을 주관하고 있다.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는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씨간장 숙성공법을 활용한 프리미엄 간장이다. 기술대상을 받은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는 11년 이상 숙성된 씨간장을 넣어 깊은 맛을더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