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 출시롯데리아, 유튜버 ‘히밥’과 힙&핫치킨버거 먹방 진행BGF리테일, 몽골 친환경 게르(Ger) 사업 전개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 출시

    남양유업이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해 출시한 이오 유산균 음료 제품보다 작은 용량으로 출시되어 휴대성을 높였다. 어린아이들도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살린 제품이다.

    기존 제품의 용량이 어린아이에겐 너무 많아 남기는 경우가 있어 소용량에 대한 소비자 요청이 있었고, 남양유업은 소비자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기존 190ml 제품과 함께 이번 125ml의 미니 제품을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는 유산균 배양액 1.5%(살균제품)를 함유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리아, 인기 유튜버 ‘히밥’과 신제품 힙&핫치킨버거 먹방 진행

    롯데리아는 오는 10일, 오후 9시부터 약 한시간가량 유튜브 채널 ‘히밥heebab’을 통해 신제품 ‘힙&핫치킨버거’를 소개하며, 버거 먹방 진행 및 특별 프로모션 제품을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힙&핫치킨버거는 매콤한 소스와 육즙 가득한 통닭다리살패티, 아삭하고 상큼한 적채로 구성해 이색적인 비쥬얼이 특징이다. 

    '힙하고 핫하다'의 의미를 지닌 '힙&핫치킨버거' 네이밍에 맞춰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히밥’과 주요 방송 콘텐츠인 ‘먹방’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10일 오후 6시부터 13일까지 구매 가능한 신제품이 함께 구성된 특별 프로모션 제품도 소개한다. 
  • ▲ ⓒ한국콜마
    ▲ ⓒ한국콜마
    ◇ 한국콜마 유튜브 ‘콜마TV’ 1700만뷰 돌파

    한국콜마의 '콜마TV'가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B(기업간 거래) 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라는 평가다.

    채널 성장의 일등공신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화장품 ASMR’ 영상이다. ‘화장품 ASMR’ 영상은 화장품 원료로 둘러싸인 연구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ASMR 연구원, 잠오는 소리 1시간'이다.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해 업무일상을 꾸임 없이 보여주는 ‘연구원 브이로그’ 영상도 인기다. 
  • ▲ ⓒ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 삼성물산 패션, 겨울 시즌 남성복 아우터 트렌드 공개

    엔데믹에 이어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격식을 갖추면서도 디자인적 시도를 할 수 있는 코트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전 시즌에 학습된 편안함은 여전히 중요하게 고려되고, 방한에 치중된 패딩보다는 보온성을 충분히 고려한 코트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는 편안함과 격식을 겸비해 일상복과 출근룩까지 활용할 수있는 클래식 애스플로(AthFlow)룩을 강조했다. 이전 시즌에 학습된 편안함은 지속되는 가운데 워크웨어 컨셉의 아우터가 주목받고 있다.

    올 겨울 전체적인 실루엣에 있어서는 여유 있고,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다. 지난 시즌에 이어 숏 푸퍼의 인기는 계속되며, 짧아진 기장과 함께 다양한 길이감의 푸퍼가 인기다.
  • ▲ ⓒ삼성물산 패션
    ◇ 세정그룹 웰메이드, 임영웅 광고 캠페인 공개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가 전속모델 임영웅과 함께한 2022 F/W 광고 캠페인 영상 ‘웬(When) 히어로가 마을에 들어섰을 때’를 공개했다.

    올해 임영웅과 함께하는 두 번째 캠페인으로, 극장 무대를 배경으로 ‘뮤지컬’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콘셉트에 맞는 유머러스한 상황 속에서 전속모델 임영웅을 통해 웰메이드 대표 제품의 장점을 전달한다.

    ‘몰스킨 다운라이너 사파리 재킷’은 재킷 스타일의 사파리 아우터로, ‘몰스킨 원단’을 사용해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코듀로이 다운 점퍼’는 세련된 스트라이프 퀼팅 디자인의 중다운 점퍼다. 

    캠페인 영상 속 임영웅 착장 제품을 포함해 다운부터 블레이저, 니트, 티셔츠, 팬츠까지 총 30여 종의 겨울 신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유료 멤버십 ‘신라앤’ 회원 추가 모집

    신라면세점이 쇼핑 혜택과 제휴 할인 등이 포함된 유료 멤버십 ‘신라앤’ 회원을 추가 모집한다. 가입비 50만원에 고객은 약 70만원 상당(환율 1400원 기준)의 면세점 포인트 및 웰컴 기프트뿐만 아니라 신라호텔·여행사 등과의 제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혜택으로는 오프라인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오프라인 매장 전용 블랙  등급 할인율을 하루 동안 적용받을 수 있는 ‘블랙 패스’ 1일 이용권 2매, 온라인 멤버십 프레스티지 등급 업그레이드, 인천·제주공항 면세품 인도장 우선 인도 서비스, 서울점 컨시어지 라운지 상시 이용 및 3시간 무료 발렛주차 서비스, S리워즈 추가(최대 30배) 적립 등이 있다.

    제휴 혜택으로 신라 호텔 객실 할인, 신라 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10% 할인, 노랑 풍선 여행상품 3% 할인, MOVV 공항 이동 3만원 등도 제공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신품종 ‘엔비 사과’ 출시

    세븐일레븐이 사과품종 중 가장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신품종 사과 ‘엔비(Envy) 사과’를 출시한다.

    엔비사과는 1985년 뉴질랜드에서 로얄갈라와 브래번을 교배해 탄생됐으며, 현재 전세계 10개국에서만 재배되는 품종이다. 아시아에서는 대한민국이 유일한 생산국으로 예산, 보은, 홍천에서 재배된다.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엔비사과는 ‘엔비세척사과(1입)’, ‘엔비사과(2입)’, ‘엔비사과 1.3kg(4~8입)’으로 총 3가지 상품이다. 엔비사과는 일반사과에 비해 과육 조직이 치밀해 산소 투과율이 낮아 갈변 현상이 적고, 특유의 머스크향과 상큼한 청포도향이 은은하게 느껴진다는 설명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BGF리테일, 몽골 친환경 게르(Ger) 사업 전개

    BGF리테일이 유니세프 ‘사랑의 동전 모금함’을 통해 모은 기부금으로 몽골 친환경·고효율 게르(Ger) 사업을 펼친다.

    몽골의 울란바토르에는 약 90만명이 몽골 전통 가옥인 이동식 천막 게르에서 살고 있으며 난방을 위해 석탄 등 화석 연료를 사용해 성장기의 어린이들과 임산부들이 유해 물질에 그대로 노출돼 질병 확률이 매우 높다.

    BGF리테일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3년간 50만 달러를 기부해 일반 가정 500곳, 유치원 10개소에 친환경·고효율 게르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몽골의 약 2500여 명의 게르 거주 인원과 250여명의 게르 유치원생들이 깨끗한 거주 환경을 갖게 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여 우리나라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미세먼지를 감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게르와 관련된 자재와 설비 등을 생산하는 몽골 기업들의 자생력을 높여 현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된다.
  •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 전개

    에이블씨앤씨가 오는 18일까지 미샤, 어퓨, 초공진 등 2600여가지 품목을 대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를 실시한다.

    대표 제품인 5대 앰플과 5대 크림,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앰플의 핵심 성분을 담아낸 신제품 ‘비타씨 앰플밤 스틱’과 탄력 및 주름 케어 제품인 ‘보랏빛 앰플밤 스틱’을 1+1으로 선보인다.

    초공진은 전 품목 최대 1+1 혜택과 함께 전국 미샤 및 눙크 매장에서 6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초공진 클렌징 크림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블랙파워세일’ 행사 전개

    전자랜드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블랙파워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11월 한달간 전자랜드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34개 모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지정된 행사 기간에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 머니 또는 하나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5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시 8% 카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김장 시즌을 맞아 ‘김치냉장고 페스타’도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 기간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2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 ‘세이프스킨 팝앤고 글러브’ 출시

    유한킴벌리가 한 장씩 편리하게 뽑아 쓰는 니트릴 글러브 신제품 ‘세이프스킨 팝앤고 글러브’를 출시했다.

    특허 받은 폴딩 방식과 캡형 패키징을 적용해 글러브를 한 장씩 편리하게 뽑아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오염 걱정 없이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사용환경을 고려해 헤비듀티, 미디엄듀티, 라이트듀티 세 가지 라인업을 구비했으며, ‘헤비듀티’ 라인업이 우선 출시됐다.

    ‘헤비듀티’ 라인업은 가장 두껍고 (‘팝앤고 라이트듀티’ 대비 187.5%) 내구성이 높은 만큼 청소나 캠핑 등 일상생활은 물론 자동차 정비, 인테리어, 공구 작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