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입출금 서비스, 28일 종료2주간 사전등록 기간 운영
  • ⓒ코인원
    ▲ ⓒ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원화 입출금 은행을 기존 NH농협은행에서 카카오뱅크로 전환한다. 

    코인원은 8일 이달 29일 오전 11시부터 카카오뱅크를 통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원화 입출금 서비스는 이달 28일부로 종료된다.

    코인원은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전환에 앞서 오는 15일 0시부터 28일 오후 9시까지 2주 간 사전등록 기간을 운영한다. 코인원 고객은 이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 전환에 대한 동의 또는 거부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전환을 거절하거나 미응답할 경우 사전등록 기간 이후 서비스 이용 범위가 제한된다. 전환을 거절한 고객의 원화 자산은 본인이 등록한 NH농협은행 계좌로 48시간 이내 차례대로 출금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고 29일 이후 전환을 거절한 경우에는 월 2회 주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금된다.

    사전등록 기간 중 전환을 거절하더라도 이후 카카오뱅크 계좌를 등록하면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해당 기간 중 동의 여부에 응답하지 않은 경우엔 계좌 등록 후 익영업일 11시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전환과 관련한 고객문의 사항은 코인원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며 "자세한 내용은 코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