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0 세대 직장인 1000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강압적인 회식 문화 바뀐다면 참여하겠다' 83.4%오비맥주, 설문조사 결과 바탕으로 마케팅 전개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2050 세대 직장인 1000명을 대상으로 회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오비맥주 한맥이 온라인 설문조사 기업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수직적이고 강압적인 문화가 없다면 회식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은 수평적인 회식을 위해 ‘참여를 강요하지 않을 것’(61.4%)를 가장 중요한 순위로 꼽았다. ‘회식 문화가 변한다면 회식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직장인이 83.4%에 달했다.

    바람직한 회식 문화로는 ‘메뉴·귀가시간·주량 등 개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회식’이 47.9%을 차지했으며, 싫어하는 회식으로는 ‘불편한 사람과 함께하는 회식’(50.7%)을 선택했다.

    수평적이고 부드러운 회식에 가장 어울리는 주종으로는 ‘맥주(64.8%)’가 1위를 차지했다.

    한맥은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여러 기업과 협업해 사무실 내에 ‘부드러운 회식존’을 설치하고 ‘한맥 주량잔’ 등의 한맥 굿즈를 활용해 부드러운 회식 문화를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