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분리막 '최고혁신상'AI서비스·헬스케어 제품도 수상
  • ▲ CES 2023 '내장기술' 부문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SK온의 E556 SF 배터리. ⓒSK이노베이션
    ▲ CES 2023 '내장기술' 부문의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SK온의 E556 SF 배터리. ⓒSK이노베이션
    SK그룹은 'CES 2023'에서 총 10개의 제품이 혁신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배터리 및 소재 5개, AI서비스 2개, 디지털 기반 폐기물 솔루션 1개, 디지털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2개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총 5개 제품이 8개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차량용 경량화 소재 UD Tape(SK지오센트릭) ▲E556 SF배터리-Super Fast Battery(SK온) ▲NCM9 배터리(SK온) ▲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 (SKIET) ▲LiBS분리막(SKIET) 등이다. 이 중 SK온의 E556 SF배터리와 SKIET의 플렉서블 커버 윈도우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SK텔레콤은 AI 기반 동물 엑스레이(X-ray)영상 진단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X Caliber)'와 시각 장애인을 위한 AI 서비스 '설리번A'로 각각 디지털 건강과 소프트웨어&모바일 앱 분야에서 수상했다.

    SK에코플랜트는 폐기물 배출-운송-처리 등 전 생애주기를 추적,관리하는 고도화된 디지털 솔루션인 '웨이블(WAYBLE)'이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상을 받았다. 

    SK바이오팜은 국내 제약사 최초로 디지털 헬스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안경 디자인을 적용한 '제로 글래스'와 스마트폰에 연결해 사용하는 유선형 디바이스인 '제로 와이어드'는 뇌파, 심전도, 움직임 등 복합 생체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