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론칭' 이후 전년 대비 매출 70% 증가… 30대 여성 구매 비중도 늘어나아메리칸 차이니즈 콘셉과 전용 패키징 효과 톡톡연말까지 70여개 품목 리뉴얼… 'RMR' 제품 개발도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지난 10월 리론칭한 HMR 브랜드 ‘요리하다’가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요리하다는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올초부터 FIC(Food Innovation Center)의 전문 셰프는 물론 MZ세대 MD가 주도한 프로젝트다.

    롯데마트는 브랜드 리론칭 이후 10월 13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매출이 70%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롯데수퍼와 롯데마트몰에서도 각각 90%, 50% 증가했다.

    특히 리론칭 시점에 새롭게 출시된 아메리칸 차이니즈 컨셉의 ‘쿵파오 치킨’, ‘새콤바삭 유린기’, ‘만다린 오렌지 치킨’ 등 3개 품목은 5만개 이상 판매됐다.

    주요 타깃으로 잡은 30대 ‘워킹맘’의 구매 비율도 전보다 2배 이상 늘어났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브랜드 전용 패키지를 제작, 상품 카테고리별 제각각인 패키지 디자인에 통일성을 부여해 시각적 효과를 강화했다. ‘요리하다’ 상품을 부각시키기 위해 리뉴얼 한 사인물도 기존대비 30% 늘려 매장 곳곳에 배치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의 초반 흥행을 바탕으로 연말까지 70여개 품목을 리뉴얼해 선보일 계획이다.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외식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을 고려해 집에서도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레스토랑 간편식(RMR)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전보다 세밀하게 고객을 분석하고 '요리하다' 관련 메뉴를 만들어 낸 것이 흥행의 성공 요인”이라며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맛으로 국내 대표 간편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