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ESG 보고서 발간5대 하이라이트 이슈 소개기후변화 대응·폐기물 축소 실천
  • ⓒ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이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성과를 담은 ‘2022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ESG 경영과 핵심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 등을 담았다. 특히 ▲글로벌 모바일 퍼블리셔 7년 연속 Top10 수상 ▲뉴미디어 시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 ▲친환경 신사옥 ‘지타워’ ▲게임문화체험관과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등 사회공헌활동 ▲전사 차원의 ESG 경영행보 강화 등 5개 이슈를 내세웠다.

    특히 이번 보고서를 통해 넷마블은 ‘친환경’ 경영 전략을 강조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환경영향 최소화를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 강화 ▲폐기물 축소와 재활용 확대 ▲환경경영 소통 확대 등 3대 전략과제를 중점적으로 실천할 방침이다.

    이번 보고서는 지타워의 친환경 건축 자재 이용과 에너지 수요관리 투자,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환경 친화적 공간 조성과 더불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량 등 넷마블의 친환경 경영이 소개됐다.

    권영식 넷마블 ESG 경영위원장은 “코로나 장기화와 글로벌 경제 위기 등 대내외 불안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게임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넷마블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ESG 경영체계 정립을 위해 우리 사회가 기대하는 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