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순위 60위… 전년비 다섯 계단 상승
  • 귀뚜라미보일러가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귀뚜라미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귀뚜라미보일러가 10년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로 구성된 BSTI(BrandStock Top Index)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가정용보일러 브랜드 중 유일하게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해보다 다섯 계단 상승한 종합 순위 60위를 기록했다. 2013년 처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0년째 대한민국 최고의 보일러 브랜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귀뚜라미는 세계적 과제인 기후위기 해결과 친환경 에너지 사용에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저녹스 일반보일러'로 100% 친환경보일러 제품 라인업과 생산시스템을 구축했다. 동시에 정부, 지자체와 함께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 지원 사업'을 추진해 친환경보일러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귀뚜라미의 난방기술 혁신은 난방매트 시장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출시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온돌'은 1세대 전기매트의 유해전자파, 화재위험과 2세대 온수매트의 누수, 세균, 물보충 등 다양한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난방매트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끌고 있다.

    귀뚜라미는 '힛셀 단열재', '실버 와이어 네트워크 면상 발열' 등 우주공학과 신소재 기술을 결합한 '귀뚜라미 캠핑매트 온돌'을 올해 새롭게 내놓으며 난방매트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는 난방에 대한 철저한 장인정신과 과감한 기술 혁신 그리고 고객 만족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며 "친환경보일러, 카본매트, 캠핑매트 등 모든 난방제품에 귀뚜라미보일러 반세기의 노하우를 집약해 언제나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