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록·이팔성 등 지원한 듯 PT·면접 거쳐 2차 후보 압축다음달 최종 후보 결정
  • BNK금융그룹이 13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18명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확정했다. 

    이날 결정된 BNK금융 회장 후보군은 내부 계열사 대표 9명과 외부 자문기관에서 추천받은 외부 후보군 9명 등 18명이다. 임추위는 내부 및 외부 CEO 후보군 모두에게 공정하게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라고 밝혔다. 

    내부 후보군은 안감찬 부산은행장,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최홍영 경남은행장, 명형국 BNK저축은행 대표, 김영문 BNK시스템 대표, 김성주 BNK신용정보 대표, 김병영 BNK투자증권 대표, 이윤학 BNK자산운용 대표, 김상윤 BNK벤처투자 대표 등이다.

    외부 후보군 9명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김창록 전 산업은행 총재, 박대동 전 예금보험공사 사장 등을 비롯해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손교덕 전 경남은행장 등이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다.

    임추위는 CEO 후보군 18명에게 지원서를 제출받고 지원서를 제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다음주 중 1차 서류 심사 평가를 실시해 1차 후보군을 선정한다. 

    이후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 및 면접 평가와 외부 평판조회 결과를 반영해 2차 후보군으로 압축한다.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최종 후보는 1월 중순께 확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