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플라스틱 새활용 사업 통해 어르신 위한 친환경 일자리 마련
  • ▲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좌측 네 번째), 윤명규 HUG 주택도시기금본부장(우측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 이병진 부산시 행정부시장(좌측 네 번째), 윤명규 HUG 주택도시기금본부장(우측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부산시, 공기업, 이마트 등 민간기업과 폐플라스틱 새활용과 함께 노인 일자리도 창출하는 협력모델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HUG는 전날 부산 금정구 소재 '우리 동네 ESG 센터'에서 △부산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 △부산도시공사 △이마트 △롯데케미칼 등과 함께 세대 융합 업사이클 커뮤니티 조성을 위한 우리 동네 ESG 센터 구축 업무 협약식 및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으로 HUG는 우리 동네 ESG 센터를 통해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안전손잡이로 업사이클링해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의 주거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각 가정에 설치하고, 이 과정에서 창출되는 노인 일자리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사업은 민·관·공이 협력해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노인 일자리도 창출하는 상생 협력의 모델을 만들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ESG경영 문화 확산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