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파‧거실장‧침대 프레임 등… 생활구독 영역 확대
  • ▲ ⓒSK매직
    ▲ ⓒSK매직
    SK매직이 매트리스에 이어 가구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생활구독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 

    SK매직은 신세계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렌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가구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진 신세계까사는 소파, 거실장, 침대 프레임 등 프리미엄 디자인 가구를 SK매직 상품과 함께 렌탈 방식으로 제공한다. 

    SK매직은 렌탈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해 렌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SK매직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Home Life Curation Company)’로의 전환을 선언한 바 있다. 건강, 편리, 친환경을 주요 가치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렌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앞서 지난해 선보인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 가전과 SK매직의 방문관리 서비스 ‘안심OK서비스’를 결합한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 ‘스페셜 렌탈 서비스’는 월 평균 20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올해도 필립스생활가전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커피머신 ‘라떼고(LatteGo)’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침대 렌탈 및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는 한편 식기세척기 세제,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필터, 커피 원두, 밀키트에 이르기까지 생활구독 사업 영역을 빠른 속도로 넓혀나가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보다 다양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