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정아이파크' 성공적 리빌딩 주문…안전·품질수준 한단계 제고시장에 탄력적 대응…"우발채무 총액관리·공급시기 면밀히 모니터링"개발역량에 금융기법 도입…광운대 역세권개발 등 사업비전 제시
  • ▲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
    ▲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가 "변화를 통해 위기에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해 다시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익훈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부동산시장 침체는 우리에게 있어 또 한 번의 큰 도전이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우선 최 대표는 광주 '화정 아이파크'의 성공적인 리빌딩을 주문했다. 그는 "지난해 화정 아이파크 전동 재시공을 결정하는 등 신뢰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며 "이러한 노력이 의미를 가지도록 리빌딩의 성공적 완수에 최선의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말했다.

    실제 HDC현대산업개발은 화정 아이파크 사고이후 구조적 안전결함 보증기간을 30년으로 확대하고 최고전략책임자(CSO) 조직을 구성해 안전과 품질에 대한 기준을 강화했다.

    이어 최 대표는 "프로세스의 근본부터 혁신하기 위해 핵심 체크리스트를 관리하는 품질실명제를 전 현장에 적용하고 CSO조직의 품질점검을 병행해 품질수준을 한단계 더 높여 갈 것"이라며 "부문간 견제와 균형이라는 회사강점도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하도급체계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원가경쟁력을 높이려는 노력도 필요하다"며 "브랜드 경쟁력 회복을 위해 고객선택형 평면이나 층간소음 등급, 디자인 차별화 등 고객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의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실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회사의 안정성을 유지하며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영업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발채무를 총액으로 관리하고 부문별 가이드라인에 따라 사업성 검토와 수주를 추진할 것"이라며 "예측이 어려운 시장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보다 탄력적으로 공급시기를 조정하겠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광운대 역세권 개발사업을 전담하는 사업단을 구성해 HDC그룹의 복합개발사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브랜드이미지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부동산산업에서의 금융영향력 향상을 고려해 회사의 개발역량에 금융기법을 도입하거나 기타 성장 섹터에서의 사업기회를 찾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