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타운, 이달 정식 출시 예정
  • 김건오 효성티앤에스 상무(왼쪽),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 김건오 효성티앤에스 상무(왼쪽),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티앤에스와 손잡고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갤럭시아머니트리의 100% 자회사로 블록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NFT 포털 비즈니스(이하 NFT타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업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NFT타운 회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인 갤럭시아(GXA)를 총괄 운영한다. 효성티앤에스는 NFT타운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지갑에 갤럭시아 전용 지갑을 추가해 연동할 계획이다.

    NFT타운은 NFT와 관련된 뉴스, 거래 현황 등 다양한 NFT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시범 사이트를 통해 오픈 베타로 서비스 중이며 이달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가 NFT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마을에 방문한다는 설정으로 갤러리, 라이브러리, 스쿨 등 다양한 코너를 제공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 관계자는 "NFT타운에 갤럭시아 전용 지갑 '갤럭시아 월렛(Galaxia Wallet)'을 추가하며 갤럭시아의 사용처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며 "향후 효성티앤에스와 함께 자체 모바일 앱과 가상자산 거래가 가능한 웹 3.0 지갑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