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주문 건수 전주 대비 15% 증가롯데제과,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3기 모집시몬스, ‘시몬스 스페셜 위크’ 전개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전국 매장 주문 건수 전주 대비 15% 증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카페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다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전국 3000여 가맹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달 30일부터 6일까지 8일간 주문 건수가 전주 대비 1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실내 마스크 해제로 인한 소비심리 확산에 추운 날씨에도 유동인구가 늘어나면서 매장 방문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늘어난 주문 건수에 같은 기간 전체 매장 평균 매출은 전주 대비 6% 상승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3기 모집

    롯데제과는 올해 상반기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3기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한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식품 마케팅 실무 경험과 마케팅 담당자와 소통도 가능하다. 프로젝트 활동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이다. 선발되면 3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팀 활동 등을 진행한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대체육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솥솥 주먹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대체육 냉동 간편식 ‘식물성 지구식단 솥솥 주먹밥’을 출시했다. 가마솥에 지어 고슬고슬한 밥과 직화 솥에 각각 볶아 풍미 넘치는 식물성 대체육과 6가지 채소로 속을 꽉 채웠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제품은 불고기, 비빔 2종으로 출시했다. ‘솥솥 불고기 주먹밥’은 직화로 구운 달콤한 식물성 숯불구이에 향미가 넘치는 부추, 당근, 대파, 양파, 마늘, 양배추까지 6개의 채소를 넣어 꽉 찬 속으로 다른 반찬 없이도 간편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솥솥 비빔 주먹밥’은 매콤한 식물성 비빔 양념 소스와 대체육의 조화가 장점인 제품이다. 여기에 부추, 당근, 대파, 양파, 마늘, 애호박에 표고버섯까지 넣어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35주년 기념 ‘ESG’ 영상 시리즈 공개

    한국맥도날드가 국내 진출 35주년을 기념해 주요 ESG 활동을 담은 4편의 시리즈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

    맥도날드의 이번 ESG 영상 시리즈는 ‘세상에 좋은 일이 맥도날드에게도 좋은 일’이라는 의미를 담은 영문 슬로건 ‘Better World, Better McDonald’s’의 발표와 함께 제작됐다. 영상은 30초 가량의 짧은 길이로 제작해 맥도날드가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펼쳐오고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금일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플라스틱으로 옷을 만든다?’는 질문으로 시작해 맥도날드가 지난 1일 도입한 신규 유니폼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BYN블랙야크와 함께 제작한 PET 리사이클링 아우터는 맥도날드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빨대가 필요 없는 컵 뚜껑 ‘뚜껑이’를 충전재로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유니폼이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는 단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원의 선순환’을 실천하고 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크로넨버스 1664 로제’ 출시

    하이트진로가 다양한 맛과 경험을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크로넨버그 1664 로제’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1664 로제’는 라즈베리와 복숭아의 맛과 향이 담긴 밀맥주다. 파인 아로마홉과 향신료인 코리앤더의 섬세하고 우아한 향미가 만나 조화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500㎖ 캔 기준 4.5도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허니문 페스타’ 전개

    롯데면세점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LIVE’에서 신혼부부 여행수요를 잡기 위한 ‘허니문 페스타’를 진행한다.

    오는 9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 5곳을 선보인다. 세계적 휴양지인 하와이와 몰디브, 칸쿤, 발리 등은 물론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등 3개 국가로 구성된 서유럽 패키지도 선보인다.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면세점 회원등급 업그레이드 및 롯데인터넷면세점 최대 52%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생방송 중 패키지를 구매하면 1팀당 롯데모바일상품권 30만원을 포함해 카드사 청구할인, 모두투어 할인 등 최대 95만원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생방송 중 허니문 상품을 7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1팀을 선정하여 700만 원 상당의 ‘프레드(FRED)’ 목걸이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시몬스 스페셜 위크’ 전개

    시몬스가 오는 12일까지 전국 현대백화점에서 ‘시몬스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

    먼저 전국 현대백화점 시몬스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만·200만·300만·500만·1000만 원 이상 결제 시 구매 금액의 10~15%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2023 SS 웨딩 프로모션’과 중복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30% 이상 할인 ▲신제품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1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 사은품 증정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매트리스 구매 시 동일 사이즈 매트리스 커버 1종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500만 원 이상 구매 시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비스코 스프링 베개 2개 등을 증정한다.
  • ▲ ⓒLF
    ▲ ⓒLF
    ◇ LF 아떼, 발렌타인데이 기념 ‘베어 하트 에디션’ 립밤 선물세트 출시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어센틱 립밤의 한정판 세트 ‘베어 하트 에디션(Bare Heart Edition)’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준비한 특별 패키지로, 아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어센틱 립밤’에 한정판 미니 립밤이 추가 사은품으로 구성됐다.
  •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 에이블씨엔씨 어퓨, 日서 MZ 공략 강화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일본 내 인기 품목인 쥬시팡 스킨케어 프라이머 제품군을 확대하며 신제품 '어퓨 쥬시팡 스킨케어 프라이머 초코민트'를 일본 한정으로 출시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최근 일본 현지에서 식품뿐 아니라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도 인기있는 ‘민트초코’ 트렌드를 고려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으로 발렌타인 시즌을 겨냥한다는 전략이다. 
  • ▲ ⓒABC마트
    ▲ ⓒABC마트
    ◇ ABC마트, 2023 봄 신학기 특별 프로모션 진행

    ABC마트가 봄 신학기를 앞두고 온·오프라인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전국 ABC마트 매장에서는 오는 10일부터 새학기 새로운 출발을 위한 ‘백투스쿨(BACK TO SCHOOL)’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복을 착용하거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10% 특별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백팩을 함께 구매하면 추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