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6개 부문 중 4개 부문 석권기아 니로, 올해의 차 선정
  • ⓒ현대차그룹
    ▲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평가 웹사이트 ‘카즈닷컴’이 발표한 ‘2023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기아 니로 ▲기아 카니발 ▲현대차 아이오닉 5 ▲제네시스 G90 등 4개 차종이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2023 최고의 차 어워즈는 카즈닷컴 에디터들이 2023년형 차량들의 품질과 혁신성, 가치 등을 평가해 ▲올해의 차 ▲가족용 차 ▲전기차 ▲고급차 ▲픽업트럭 ▲SUV 등 총 6개 부문의 수상작을 결정한다.

    현대차그룹은 총 6개 부문 중 4개 부문에 선정돼 자동차 그룹 기준 최다 수상을 달성하며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기아 니로는 높은 경제성과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2023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기아 카니발은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과 넉넉한 적재공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2023 최고의 가족용 차’로 뽑혔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2023 최고의 전기차’로 선정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증명했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 5가 넓은 실내 공간과 빠른 충전이 가능한 800V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춘 잘 설계된 전용 전기차라고 평가했다.

    제네시스 G90는 ▲우아한 외장 디자인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첨단 신기술 ▲탑승객을 배려하는 고급스러운 후석 공간 등을 바탕으로 동급 차종 중 최상의 고급감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으며 ‘2023 최고의 고급차’ 부문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2023 최고의 차 어워즈에서 현대차그룹이 최다 수상을 달성해 자랑스럽다”며 “고객에게 우수한 품질과 높은 안전성을 갖춘 차량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