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역량 확대‧고품질 생산 서비스로 고객 기대 충족"
  • ▲ ⓒ삼성바이오로직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23 CDMO 리더십 어워즈'(Leadership Awards)에서 6개 평가항목 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3년 이후 10년 연속 수상이며 전 부문 석권만 5번째 기록이다.

    CDMO 리더십 어워즈는 미국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 리더'(Life Science Leader)와 제약바이오 산업 연구기관인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ISR)가 주관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전 세계 CDMO 기업들을 대상으로 23개의 세부 항목을 평가해 역량, 호환성, 전문성, 품질, 안정성, 서비스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전 부문 우수상뿐 아니라 역량, 호환성, 품질, 안정성 등 4개 부문에서 챔피언상을 동시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역량을 인정받았다. 챔피언상은 2020년 신설됐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올해 4개 부문 챔피언상을 포함해 10년 연속 CDMO 리더십 어워즈를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삼성바이오로직스 CDMO 경쟁력에 대한 고객사들의 강한 신뢰 덕분"이라며 "생산 역량을 확대하고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제공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