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 오는 22일 출시준비기간만 1년… 가수 임창정 모든 제조과정에 참여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 아우르는 술
  • ▲ ⓒ코리아세븐
    ▲ ⓒ코리아세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증류식 소주 시장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세븐일레븐은 가수 임창정과 손잡고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인 ‘소주한잔’을 오는 22일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증류식 소주는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세븐일레븐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증가했다.

    ‘소주한잔(375ml, 1만4900원)’은 대중성과 프리미엄의 가치를 모두 담겠다는 각오로 임창정과 함께 1년간의 준비기간을 가지고 탄생했다는게 세븐일레븐측 설명이다. 

    무엇보다 가수 임창정이 전면에 나섰다. 임창정은 자신의 히트곡 ‘소주한잔’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운 상품인 만큼 원재료 선정부터 병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임창정은 스스로 맛에 자부심을 갖기 위해 수개월 간 전국의 유명한 소주를 직접 마셔보고, 자택과 공장을 수십 차례 오가며 주류 전문가들과 함께 소주한잔의 맛을 완성했다.

    소주 원액부터 병과 라벨 디자인까지 100여차례의 수정, 보완을 거쳐 탄생된 제품이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은 100% 국내산 쌀을 사용했다. 대기압 보다 낮은 압력에서 증류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제조하여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돋보인다. 증류식 소주 특유의 고소한 견과의 풍미와 함께 누룩향, 향긋한 바닐라향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23도다.

    세븐일레븐 ‘소주한잔’은 주류 시장의 트렌드 리더인 MZ세대와 술에 진심인 중장년층 모두를 아우르는 술이다. 증류식 소주의 풍미는 ‘소주 하이볼’, ‘소토닉’ 등 MZ세대의 개성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며, 부드러운 목넘김과 증류식 소주 특유의 깊은 맛은 중장년층이 임창정 노래의 추억과 함께 본연의 향과 맛 그대로 마시기에 좋다.

    병 디자인에도 전통과 힙(Hip)의 미를 함께 입혔다. 기본적인 병 디자인은 고급 전통주를 연상시키는 갈색톤의 매끄러운 형태 유리병을 사용했다. 하지만 라벨 디자인은 흰 바탕에 트렌디한 캘리그래피를 연상시키는 임창정 자필 글씨체를 사용했다. 병뚜껑에는 ‘소주한잔’ 노래의 금영노래방 번호 ‘9431’을 새겨 넣은 것이 특징.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 소주한잔(2병)과 고급 소주잔(2개)으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상품도 모바일앱(세븐앱) 및 일부 점포에서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김재선 세븐일레븐은 음료주류팀 담당MD는 “기존 맥주가 중심이었던 편의점 주류시장은 MZ세대의 성장과 함께 다변화되고 있다”며 “소주한잔은 술이 생각나는 밤 MZ세대와 X세대 모두의 니즈를 만족시킬수 있는 술”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