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고투웍’ 가맹사업 본격화삼양식품 불닭볶음면, tvN 예능 '서진이네' 메인스폰서 참여G마켓,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 탑재
  • ▲ ⓒ모다모다
    ▲ ⓒ모다모다
    ◇ 모다모다, 무신사 입점… ‘뷰티 X 패션’ 시너지 노린다

    모다모다가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했다. 이번 입점은 새치로 인한 고민을 안고 있는 2030이 늘고 뷰티와 패션에 두루 관심이 높은 젊은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추진했다.

    모다모다는 이번 임점을 기념해 무신사에서 오늘(2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주요 상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또 모든 고객에게는 구매 상품의 샤쉐 7매를 증정한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가 양성하는 청년인재 대학생, 올해 역대 최다 인원 16명 졸업

    스타벅스코리아가 올해 16명의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졸업생을 배출하며 서울 중구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졸업식을 2월23일 진행했다.

    스타벅스 청년인재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의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학생들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81명의 청년인재가 선발됐다. 2019년 첫 졸업생 2명을 배출한 이후 올해 2월까지 누적 졸업생은 31명에 달한다.

    올해 졸업하는 청년인재는 역대 최다 인원인 16명으로, 졸업 후 취업과 대학원 진학, 창업 준비 등 사회로 진출할 예정이다. 
  • ▲ ⓒ휠라코리아
    ▲ ⓒ휠라코리아
    ◇ 휠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전면 리뉴얼 오픈

    휠라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지난해 글로벌 그룹 차원 공개한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의 주요 축인 ‘고객 경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D2C 역량’ 강화 일환이다.

    새로워진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단순한 구매 채널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경험하는 이른바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로 탈바꿈했다. 사용자 환경·경험(UI·UX)은 기본, 사용자 시선에 입각해 각종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112년 휠라 헤리티지와 지속 가능성에 무게를 둔 브랜드 가치, 철학 등에 관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 ▲ ⓒ지그재그
    ▲ ⓒ지그재그
    ◇ 지그재그, 브랜드관 셀렉션 대폭 확대

    지그재그는 SPA 브랜드 ‘스파오'와 언더웨어 브랜드 ‘캘빈클라인 언더웨어'가 브랜드관에 공식 입점했다. 이로써 트렌드 의류부터 언더웨어까지 브랜드 상품 라인업이 대폭 강화됐다

    현재 지그재그 브랜드관에는 3000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가 입점해 일반 의류부터 스포츠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쏘‘, ‘에잇세컨즈‘, ‘지오다노‘, ‘로엠’ 등 기존에 입점한 브랜드에 국내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까지 더해지면서 SPA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지그재그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또한 기존 ‘휠라 언더웨어‘, ‘게스 언더웨어‘, ‘에블린’ 등의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신사점, 아방 작가와 함께 두번째 미니 갤러리 오픈

    유니클로가 고객에게 일상에서 경험하는 예술의 즐거운 영감을 선사하고자 비주얼 아티스트 아방 작가와 함께 유니클로 신사점에서 미니 갤러리를 오픈했다.

    지난해 12월 현대미술 작가 지희킴과의 전시에 이어 유니클로 신사점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미니 갤러리에서는 소신을 가지고 일상을 자유롭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그들을 둘러싼 풍경을 관찰해 작품으로 표현해 온 아방 작가의 최신작을 선보인다.

    갤러리에서는 일상의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작가의 유쾌한 시선으로 세상을 묘사한 작품인 방, 포포, 아기초가 전시되며, 천국일까, 세자매의 소풍 등 아방작가의 기존 대표작 또한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배홍동 모델 올해도 유재석 발탁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3년 연속 발탁했다. 농심은 유재석을 모델로 한 광고와 함께 일찌감치 마케팅 활동에 돌입하며 올해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우선 오는 3월1일, 배홍동 브랜드 신제품 배홍동쫄쫄면의 광고를 온에어한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배홍동집 막내아들 ‘유쫄깃’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등장하며 “비법장 아껴서 뭐해요? 쫄깃한 쫄면에 비비는거지”라는 멘트와 함께 배홍동쫄쫄면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이후 농심은 4월 후속편으로 “배홍동으로 전국을 비빈다”라는 카피와 함께 유재석이 푸드트럭으로 전국을 다니며 배홍동을 알리는 내용의 광고를 공개할 예정이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모델로 뉴진스 발탁

    맥도날드는 다가오는 3월 신메뉴를 출시하고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 캠페인 모델로 그룹 뉴진스를 발탁했다.

    이번 맥도날드 모델로 발탁된 뉴진스는 기존 아이돌 그룹의 콘셉트와 달리 다른 차원의 신비로움과 신선한 매력을 가진 그룹으로, 매번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맛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맥도날드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선정됐다.

    맥도날드는 다음달 신메뉴를 공개하고 뉴진스와 함께한 ‘색다른 차원의 빠삭함’을 메시지로 담은 새 광고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널디, 투마일 컬렉션 공개

    에이피알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가 스트릿 패션의 감성과 편안한 활동성을 동시에 잡은 ‘투마일’ 컬렉션을 공개했다.

    ‘GO straight, GO street!’ (널디와 함께 거리로 직진!) 이라는 테마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스트릿 패션의 본고장인 뉴욕의 스트릿 감성에 널디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된 이후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는 장점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계속 주목받고 있는 투마일 웨어를 컬렉션의 메인 콘셉트로 가져왔다. 널디의 시그니처 제품인 트랙 셋업 외에도 간절기 인기 아우터로 떠오르고 있는 윈드브레이커와 아노락 세트는 이번 컬렉션의 주력 상품이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스포츠, 솟솟리버스서 지속가능 전시 ‘조각 모아, 봄’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6월21일까지 솟솟리버스 제주에서 일곱 번째 지속가능 전시 ‘조각 모아, 봄’을 진행한다.

    ‘조각 모아, 봄’은 업사이클링 설지미술 작가 김은하와 협업한 전시로, 코오롱스포츠의 재고와 상품을 제작하고 남은 부자재를 활용해 제주도의 특산물인 한라봉, 콜라비, 구좌 당근 등의 대형 조형물로 탈바꿈한 것이 특징이다. 재료가 된 코오롱스포츠 재고상품 자체적인 프린트나 질감을 시각적으로 표현, 생동감을 부여했다. 
  • ▲ ⓒ설화수
    ▲ ⓒ설화수
    ◇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 출시

    설화수가 더욱 강력해진 피부 효능을 구현한 ‘윤조에센스 6세대’를 선보인다.

    오는 3월1일 출시되는 윤조에센스 6세대는 설화수의 독자 성분인 ‘설화수 마스터 콤플렉스TM(SULWHASOO MASTER COMPLEXTM)’가 피부 본연의 능력을 활성화해 속부터 우러나오는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한다. 58년간 쌓인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집요한 연구를 통해 축적된 독자적 기술이 만나 더욱 강력한 피부 효능을 구현했다.

    또 100% 식물 오일로 만들어져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윤조지향’과 천연유래지수 94.7%로 이루어진 제형, 유리 중량을 줄인 용기를 통해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대폭 높였다. 
     
  • ▲ ⓒ더본코리아
    ▲ ⓒ더본코리아
    ◇ 더본코리아, ‘고투웍’ 가맹사업 본격화

    더본코리아의 미국식 중화요리 전문점 고투웍이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고투웍’은 외식전문기업 더본코리아의 다년간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해 기획, 론칭된 브랜드로, 다양한 미국식 중화요리들을 개인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 즐기는 '아메리칸 차이니즈 푸드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로는 황금계란볶음밥, 차우차우면, 오렌지치킨, 마라치킨윙봉 등이 있으며, 중식 특유의 조리법과 차별화된 미국식 레시피를 적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tvN 예능 '서진이네' 메인스폰서 참여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지난 24일 첫 방송된 '서진이네'는 '윤식당'을 잇는 새로운 프랜차이즈 식당으로 멕시코에서 작은 분식점을 차리고 가게를 운영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과 함께 K-분식 메뉴로 등장해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인다. 삼양식품은 '서진이네' 메인스폰서 참여를 기념해 '불닭X서진이네' 한정판 패키지를 운영한다. 삼양식품 공식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상큼한 키위 과즙 한컵 ‘올데이프룻 키위’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키위를 주 원료로 과즙 에이드 타입의 RTD ‘올데이프룻 키위’를 출시했다.

    서울우유 ‘올데이프룻’은 과일 농축액을 활용한 250㎖ 용량의 컵음료로 맛은 물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C 100mg과 식이섬유 2000mg의 영양까지 담았다.

    신제품 서울우유 ‘올데이프룻 키위’는 기존 컵음료 제품에 없는 맛으로 새콤달콤하고 상큼한 ‘키위’로 만든 청량한 과즙 음료다. 회사 측은 제품 라인업 확대를 바탕으로 국내 과즙음료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바니스 뉴욕’ 신상품 론칭

    CJ온스타일이 바니스 뉴욕 론칭 100주년을 기념해 봄 컬렉션 신상품을 선보인다.

    바니스 뉴욕 컬렉션은 클래식과 캐주얼을 넘나드는 바니스뉴욕 고유의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여기에 핑크, 라임과 같은 스포티한 색감과 패턴을 가미한 트렌디한 감각을 더해 봄 패션으로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특별한 신상품도 마련했다. 먼저, 200년 역사의 ‘깜뽀레(CAMPORE)’의 트위드 원단을 활용해 한정판 트위드 자켓을 선보인다. 일반적인 트위드가 5가지 색상을 사용하는데 반해, 멀티 원단은 최소 10가지 이상의 색상이 혼합되어 화려하면서도 은은하게 빛나 고급스럽다.

    또 이탈리아 ‘브레코 테실레(Breco Tesseile)’의 프리미엄급 자카드 원단을 사용한 자켓, 볼륨 스커트, 쇼트 팬츠 등 프리미엄 의류 3종도 출시한다.
  • ▲ ⓒ티몬
    ▲ ⓒ티몬
    ◇ 티몬, FC서울 단독 상품 판매

    티몬이 FC서울과 2년 연속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티몬은 FC서울 단일 경기 예매권부터 스페셜존 이용권도 티몬이 이커머스 단독 판매한다. 맥주·다과가 제공되고, 최대 12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개별 관람석 ’티몬 몬스터룸’은 32만9000원이다.

    최대 20명까지 인원수에 맞춰 이용할 수 있는 ’몬스터라운지’ 티켓은 1인당 3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23시즌 FC서울 홈 유니폼은 9만9000원이다.

    앞으로 티몬은 FC서울 선수들과 함께하는 일일 축구 레슨 프로그램, FC서울 유소년 아카데미 수업 참가권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 ▲ ⓒCU
    ▲ ⓒCU
    ◇ CU, 삼일절 맞아 라이딩 기부 캠페인 전개

    CU가 제 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야핏라이더, 독립기념관과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올해는 야핏라이더, 독립기념관과 함께 진행한다. 야핏라이더는 18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자전거 내비게이션 앱으로, 그간 다양한 기관과 손잡고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펼쳐왔다.

    이번 삼일절 라이딩 캠페인은 고객 참여 챌린지 형태로 진행되며, 3월 한달 동안 참여 라이더들의 누적 주행 거리가 31만㎞를 넘으면 CU와 야핏라이더가 각각 1000만원씩 총 2000만원을 기부하게 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포켓CU에서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야핏라이더 내 삼일절 기부 라이딩 챌린지를 신청한 뒤, 야핏라이더를 켜고 주행하면 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 탑재

    G마켓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홈 전면에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서비스를 탑재한다. 연내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개편의 핵심은 ‘초개인화’다. 가장 큰 변화는 홈 정면에 노출되는 데일리 특가딜, ‘슈퍼딜’의 정렬이다.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이 최근 구입하거나 구경한 상품들, 검색 빈도, 특정 상품페이지 체류 시간 등을 분석해 개인에게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UX(사용자환경)도 간소화했다. 슈퍼딜의 경우 상품 별로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도 함께 노출해 고객이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G라이브 상품과 홈쇼핑 상품, 실시간 인기 상품 역시 고객의 최근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G라이브가 있는 날에는 최근 티셔츠를 구경하거나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방송을 노출시킨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신선밥상’ 서비스 오픈

    11번가가 산지 생산자의 신선식품을 직배송해주는 ‘신선밥상’ 서비스를 선보였다.

    신선밥상은 생산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품질이 보장된 프리미엄 식재료를 산지프레시센터(Local Food Fresh Center, 이하 LFFC)에서 고객의 밥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베타 서비스로 제공 중이며, 산지 생산자와의 상품 라인업을 늘려 상반기 중 공식 전문관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다.

    ‘신선밥상’ 베타 서비스는 현재 ‘일류농사꾼’, ‘오케이목장’, ‘훈훈수산’ 등 전국 산지에 프레시센터를 보유한 20여개 파트너사와 협업해 약 6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11번가는 산지 생산자와 상품 라인업을 늘려 판매 상품을 연내 1700여 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상품별 상세 페이지에 생산자 사진과 함께 상세한 생산, 공정 과정을 내세워 품질의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이 품질 불만족 시 100% 무료환불 해주는 ‘품질보장제’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