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비 포함 한화 약 124억 규모이중근 "캄보디아 국력 확대되길"
  • ▲ (좌로부터)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 쿠옹 스렝(Khuong Sreng) 프놈펜시장, 이중근 부영그룹 창업 회장이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영
    ▲ (좌로부터) 박정욱 주캄보디아 대사, 쿠옹 스렝(Khuong Sreng) 프놈펜시장, 이중근 부영그룹 창업 회장이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영
    부영그룹이 캄보디아 프놈펜시에 버스 200대를 기증했다.

    2일 부영에 따르면 최근 프놈펜市 가든시티내 버스차고지에서 버스 200대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증은 프놈펜의 열악한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부영 사회공헌 일환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과 캄보디아 우호와 협력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증금액으로는 운송비 포함 883만달러, 한화기준 약 124억원에 달한다.

    부영이 기증한 버스는 프놈펜시내를 운행할 예정이며 운행노선은 부영타운과 부영크메르은행~보레이 부영 센속~부영 캄인텔 등을 포함해 경유할 예정이다.

    이중근 부영회장은 "비가 오거나 혹서 날씨에도 보호조치 없이 오토바이로 자식들을 태우고 가는 어머니들을 보면서 안전을 위해 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주교통수단인 오토바이와 뚝뚝이로부터 공공교통기구인 버스로 전환해 캄보디아 국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총 1만5000가구 미니신도시급 부영타운을 지을 계획으로 현재 1474가구를 포함한 주상복합단지 공사가 완료돼 분양예정에 있다.

    또한 교육여건 개선차원에서 부영타운내 '우정(宇庭) 캄보디아 학교'도 짓고 있다. 이 학교가 완공되면 부영타운은 단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교, 간호대학 등 교육시설과 노인복지시설인 노인정까지 갖추게 된다.

    부영은 그동안 캄보디아에 한국 졸업식노래가 담긴 교육용 디지털피아노 3000여대와 전자칠판 4만여개를 기증했다. 초등학교 300개교 건립기금 약 890만달러를 비롯해 태권도센터 건립과 발전기금 약 55만달러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