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일부터 주 4회 취항오는 19일까지 항공권 특가 판매
  • ▲ ⓒ에어프레미아
    ▲ ⓒ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5월 22일 인천~뉴욕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말 국적기로는 31년 만에 로스엔젤레스(LA) 노선에 취항한 데 이어 두 번째 미주 노선 취항이다. 

    국적사 중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FSC)를 제외하면 로스엔젤레스와 뉴욕 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는 에어프레미아가 유일하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뉴욕행 항공권 판매를 시작했다. 첫 항공편은 5월 22일 인천에서 뉴욕 뉴어크 리버티 공항으로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기존의 국적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는 JFK 공항보다 뉴욕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출국편은 주 4회(월·수·금·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9시5분 출발해 현지시간 밤 10시 뉴욕 뉴어크 리버티 공항에 도착하고, 귀국편은 주 4회(월·화·목·토) 뉴욕 뉴어크 리버티 공항에서 현지시간 밤 12시30분 출발해 한국시간으로 다음날 새벽 4시2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앞서 LA 노선 취항 당시 ‘왕복 항공권 80만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자랑했던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뉴욕 노선도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 서비스로 운항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어프레미아는 뉴욕 신규 취항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이코노미석은 왕복 128만4100원,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왕복 176만4100원의 특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탑승 기간은 취항 첫날인 5월 22일부터 10월 28일까지다.

    금창현 에어프레미아 여객사업본부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편안한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이미 LA 이용 승객에게서 호평을 받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거리 비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