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어텐션 30’ 캠페인 진행에이피알, ‘에이지알 아이샷’ 탄생CJ제일제당, ‘비비고 본갈비탕’ 출시
  •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 구호 , 매니페스토 영상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구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가치를 전달하는 매니페스토 영상을 공개하고 스페셜 컬렉션을 출시한다.

    구호는 올해 2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근본을 돌아보고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 공간적 요소들의 최적의 비율과 관계를 연구해 엄격한 테일러링으로 완성하는 구조적인 디자인을 추구한다.

    구호는 매니페스토 영상에서 디자인 가치를 온전히 반영한 ‘스페셜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조적인 테일러링과 가변적 기능이 있는 재킷, 공간감을 가미한 입체 패턴의 오버사이즈 재킷 등으로 구성했다.

  • ▲ ⓒ에이피알
    ▲ ⓒ에이피알
    ◇ 에이피알, ‘에이지알 아이샷’ 탄생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이하 에이지알)'이 눈가라인과 국소부위 전용 ‘에이지알 아이샷’(이하 아이샷)을 출시했다.

    홈 뷰티 시대를 맞아 좀 더 여러 효과를 집에서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기획됐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의 노화현상과 이마 근육의 근력약화에 따라 눈가라인 및 기타 국소부위에 볼륨감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는데, 피부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여 관련 화장품 흡수율 및 피부 자체의 볼륨감 보충 효과를 주는 제품이 아이샷이라는 설명이다.

  • ▲ ⓒW컨셉
    ▲ ⓒW컨셉
    ◇ W컨셉 ‘어텐션 30’ 캠페인 진행

    W컨셉은 올해 패션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라이징 브랜드 30개를 선정해 ‘어텐션 30(ATTENTION 30)’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W컨셉이 큐레이션 한 브랜드의 봄·여름(SS) 시즌 신상품을 활용, 디지털 런웨이 콘셉트의 영상과 화보를 공개해 다양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점이 특징이다.

    어텐션 30 캠페인은 고객이 브랜드 무드와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프레시 뉴트럴’, ‘로맨틱 시크’, ‘영웨이브’ 등 3가지 키워드에 맞춰 소개한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본갈비탕’ 출시

    CJ제일제당은 전문점 수준 맛 품질의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한다. 주로 구이용으로 사용되는 본갈비 부위를 엄선해 두툼한 살코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다음달 9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3월 27일까지 사전예약 기간 동안 단품은 15%, 3개묶음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비비고 본갈비탕’ 포함 2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80만원 상당의 메디큐브 에이지알 물광테라피 2종을 총 3명에게 증정한다. 제품 리뷰 이벤트도 진행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9만원 상당의 본갈비세트(3kg)를 제공한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 대상 제주 워킹홀리데이 지원

    한국맥도날드가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제주’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 매장에서 색다른 경험을 쌓을 직원들을 선발한다.

    이번 제주도를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서도 진행될 계획이며, 매장 직원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현장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선발 인원은 총 12명으로, 오는 7월부터 약 5주간 제주도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할 기회를 얻게 된다. 맥도날드는 선발 인원들에게 워킹홀리데이 기간 동안 왕복 항공권과 근무지 인근에 숙박 및 활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배낭, 기념 티셔츠, 모자, 짐벌 등으로 구성된 제주 워킹 홀리데이 기념 선물 세트도 전달할 예정이다. 근무 시간에 따른 급여는 기존과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된다.

  • ▲ ⓒBBQ
    ▲ ⓒBBQ
    ◇ 윤홍근 BBQ 회장, 패밀리 상생 경영… 동행위원회 6기 출범

    BBQ가 상생 경영 확대를 위해 지난 20일 제 6기 동행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올해부터 동행위원으로 참여하는 패밀리(가맹점)에게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마케팅 계획, 올해 매출 견인을 위한 사업지원 정책, 물류 배송 서비스 개선을 위해 개선된 현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매장별 매출과 손익 증대를 위해 고객 친화적 메뉴 구성으로 직관성을 제고하고 폭 넓은 메뉴를 제시하여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할 수 있는 본사 메뉴판 적용 정책에 대해서 논의했다.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장 내 데이터를 자료로 관리하고 이를 분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도입과 최단 동선으로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방법으로 패밀리에게 주문 물품이 전달될 수 있는 변경된 물류 시스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 개발

    아워홈은 고령자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나선다.

    아워홈은 3월 2일부터 12주간 수도권 소재 노인데이케어센터 7개소의 65세 이상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지기능개선 관리식 효과 검증 임상시험에 착수했다. 

    고령자 그룹을 △일반 식단 섭취 그룹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 섭취 그룹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 섭취+인지 훈련 프로그램 병행 그룹까지 총 세 그룹으로 나누고 조건에 따른 신체 기능 검사, 혈액 검사, 인지기능 변화 등을 측정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경희대학교, 로완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12주간 임상시험을 마치고 결과에 따라 식단 보완 절차를 거친 후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개발된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은 요양원, 요양병원, 주야간보호센터 등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25주년 맞아 친환경 캠페인 진행

    제주삼다수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노들섬에서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를 진행한다.

    제주삼다수는 소비자들이 재밌고 다채롭게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체감해 볼 수 있도록 △제주삼다수의 ESG 경영 가치를 담은 ‘삼다라이프’ 전시 △여유로운 휴식 공간 ‘삼다Pick!’ △이벤트존 ‘삼다네컷’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연계 7개 업사이클 브랜드와 함께 ‘삼다공방’ 플리마켓도 운영한다. 매일 오후 3시에는 세 개의 버스킹팀이 ‘친환경’을 테마로 라이브 공연 ‘삼다라이브’를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중 노들섬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주삼다수 25주년 한정판 ‘한라산 에디션’과 리유저블백 등 선물을 증정한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디올 컬렉션 팝업스토어 전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이 다음 달 20일까지 디올의 ‘봄-여름’ 2023 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갤러리아 팝업 스토어에서는 ▲레이디 디라이트 미니 ▲디올 북토트 라지 ▲새들 미디엄 등을 갤러리아 단독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매크로까나쥬 재킷 ▲디올 유니언 드레스 ▲디올 유니언 쇼츠 등을 ‘갤러리아 선 공개 상품’으로 선보인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슈팅 배송’ 골프 기획전

    11번가가 다음 달 2일까지 봄 골프 시즌을 아직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겨냥해 ‘슈팅배송’ 골프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출시된 신상 골프용품을 주문 다음 날 수령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핑 ‘G430 시리즈, 스릭슨 ‘ZX Mk II 시리즈’, 보이스캐디의 GPS+레이저 거리측정기 ‘SL3’ 등 각 브랜드별 신제품을 행사 기간 다양하게 선보인다.

    기획전 내 ‘위클리 핫 딜’ 코너에서는 빠른 배송과 함께 파격적인 가격 혜택까지 더해진 상품을 각 주차별로 추천한다.

    이번 기획전 상품에는 최대 24%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7%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7장씩 발급하며, 각 브랜드 상품에 따라 최대 ‘15% 할인쿠폰 등도 행사 기간 추가로 제공한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원둥이’ IP 마케팅 강화

    이마트24가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를 앞세워 굿즈 출시 등 본격적인 IP(지식재산권) 활용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먼저 모바일앱을 통해 앱 내 재화인 ‘루비’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둥이 우주복 인형 30㎝(2만5000원), 원둥이 바나나 및 우주복 인형 키링(5900원)을 각각 100원에 판매(선착순 750개 한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모바일앱을 통해 원둥이 굿즈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맨투맨, 티셔츠, 에코백 등으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원둥이 한정판 KIT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2023 서울마라톤' 공식음료 활약

    동아오츠카는 지난 19일 열린 '2023 서울마라톤 겸 제93회 동아마라톤'에서 포카리스웨트가 공식음료로 활약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서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종이컵과 무라벨 생수를 공급했다. 경기 후 골인지점에 준비한 블루업 챌린지 존에서는 분리 배출 챌린지를 통해 ‘잘 달린 후 잘 버리는 것까지 러너의 역할’이라는 캠페인성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하고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공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임직원 대상 ‘뇌전증 바로알기 교육’ 실시

    남양유업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 대강당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인 ‘퍼플데이’(3월 26일)를 기념해 임직원 대상 ‘뇌전증 바로알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뇌전증협회 김덕수 사무처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남양유업 임직원들이 뇌전증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여 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남모를 차별과 심리적, 정서적인 고통을 깨닫는 인식 개선 및 공감대 형성에 초점을 두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관련 지식과 정보를 올곧게 전달하고자 교육을 기획했다”며 “뇌전증 환자들에 대한 그릇된 편견을 해소함으로써 보다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