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플랫폼 전략, 가격·브랜드 가치 제고… 역대급 실적 달성”상품 전시 후 TV홈쇼핑, T커머스, 유튜브 등 전채널 판매입점 업체 월 최대 매출 신기록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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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은 최근 진행한 ‘2023 상반기 홈리빙페어(이하 홈리빙페어)’가 10일간 총 100억원대의 취급고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진행된 상반기 홈리빙페어 실적 대비 143% 신장한 매출이다. 홈리빙페어는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인 매년 3월과 10월을 겨냥해, 인테리어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 홈리빙페어는 올해부터 본격 실행된 CJ온스타일의 ‘원플랫폼’ 전략을 고스란히 반영해 실적 규모화에 성공했다. TV홈쇼핑,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의 멀티 채널을 유기적으로 융합했고, 각 채널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 단독 상품과 혜택을 내걸었다. 브랜드 가치 제고에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고안해 프로모션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리빙페어에서는 오프라인 쇼룸이 있는 브랜드와 협업해 멀티채널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 사례가 돋보였다. 

     CJ온스타일은 이달 3일, 남양주에 위치한 가구 전문 브랜드 ‘자코모’의 쇼룸을 활용해 ‘제2회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를 개최했다. 자코모 쇼룸에 CJ온스타일의 단독 상품 전시를 진행하고, 해당 제품을 TV홈쇼핑,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의 전채널에서 파격 혜택으로 판매했다.

    7일에는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 2년 연속 1등 판매 모델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TV홈쇼핑 최초로 공개하며, 당일 주문금액 약 27억원을 기록헀다. 자코모 창립 이후 일일 최고 매출 기네스를 찍었다. 12일간 자코모를 소개한 결과 40억여 원의 주문금액을 달성했다. 이 또한 자코모 월별 실적 최대 수치다. 

    패브릭 소파 전문 브랜드 ‘에싸’의 남양주 아울렛 전시관을 활용하기도 했다. 에싸 또한 고객이 CJ온스타일 단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전시관에 제품을 비치하고, TV홈쇼핑 등 CJ온스타일 전채널과 연계한 원플랫폼형 프로모션으로 주문금액 24억원을 달성했다. CJ온스타일 입점 이례 에싸의 월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기존 e커머스 판매 중심으로 운영되던 홈리빙페어를 원플랫폼 프로모션으로 확장해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상품 소싱, 재미와 브랜드 가치제고에 효과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이 유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