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인기래코드, ‘럭키슈에뜨’ 협업… 업사이클링 여성복 출시신라면세점,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 오픈
  • ▲ ⓒ풀무원
    ▲ ⓒ풀무원
    ◇ 풀무원 디자인밀, ‘정성한상’ 론칭 1주년 프로모션

    풀무원이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의 직장인 영양 균형 도시락 ‘정성한상’이 론칭 1주년을 맞아 ‘둘 이상 모이면 혜택이 2배!’ 프로모션을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직장에서 동료들과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동료들과 함께 주문하는 직장인들에게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성한상을 11만 원 이상 결제할 시에 10% 할인(최대 2만원) 혜택을 제공하며, 하루에 2개 이상을 배송 받는 고객에게는 디저트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하루에 가장 많은 제품을 배송 받는 ‘모임왕’ 1인을 선정, 30만 원 상당의 외식상품권도 증정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인기… 내달 3일 마감   

    오뚜기가 진행하는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이 접수 35일 만에 1000편을 돌파했다.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다.   

    접수 기간은 4월 3일 오후 6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청소년·청년 부문을 신설해 ‘일반 부문(199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과 ‘청소년·청년 부문(1995년생~2009년생)’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총 상금은 2000만원 규모로 전년 대비 500만원 증액했으며, 수상 인원은 66명에서 69명으로 늘렸다.  

    일반 및 청소년·청년 부문을 합쳐 선정된 ‘오뚜기상(대상, 1명)’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각 1명)’에게는 각 300만원,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각 3명)’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장려상인 ‘사랑상(부문별 각 30명)’을 수상한 참가자에게는 ㈜오뚜기 자사몰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최종 당선작들은 오뚜기의 브랜드 체험 공간인 ‘롤리폴리 꼬또’를 포함해 다양한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이다.  
  •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코리아
    ◇ 이케아 코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판교’ 30일 오픈

    이케아 코리아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판교’를 오는 30일 오픈한다.

    디자인 스튜디오 판교는 도심에서 이케아의 1:1 맞춤형 인테리어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접점이다. 이케아의 홈퍼니싱 전문성을 바탕으로 집뿐만 아니라 사무실, 카페 및 레스토랑, 교육 및 의료 시설 등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6개월간 운영되는 디자인 스튜디오 판교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구매 상담 서비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는 이케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침대, N32‘모션 커브드 베이스’ 출시

    시몬스 침대가 매트리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Motion Curved Base)’를 출시했다.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와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에 이어 모션베드의 혁신 ‘모션 커브드 베이스’까지 갖추며 N32 트라이앵글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세트로 구성된 프레임만 사용할 수 있다는 기존 모션베드의 편견을 깨고 시몬스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인 루엔2, 솔레이, 라비에, 카누스, 테아노 등 11종과 호환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이를 통해 침실 전체를 시몬스 제품으로 스타일링하는 ‘시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5개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세밀한 각도 조절이 용이하다. 평상형 플랫 모드 외에도 다리와 목이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무중력 상태로 혈액순환과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로 그래비티 모드’, 독서나 TV 시청에 제격인 ‘헤드 틸팅 모드’, 상체를 부드럽게 지지해 올려주는 ‘베이스 상단 모드’,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하체를 지지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베이스 하단 모드’ 등 총 5가지 자세 모드를 구현했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SPC 파리바게뜨, 할매니얼 입맛 저격 ‘약과 타르트’ 출시

    SPC 파리바게뜨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식을 줄 모르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약과 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 속에 쫀득한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 카라멜 필링이 달콤한 맛과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타르트 위에는 미니약과를 더해 함께 먹으면 약과 특유의 달큰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약과를 활용해 어린 아이들을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다.
  • ▲ ⓒ에이블리
    ▲ ⓒ에이블리
    ◇ 에이블리, 50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스타트업과 이커머스 업계의 투자 혹한기를 뚫고 5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대형 사모펀드(PEF) 운용사 파인트리자산운용이 단일 펀드 최대 규모로 참여해 ‘벤처 대출(Venture Debt)’로 진행됐다. 에이블리가 유치한 누적 투자 금액은 2230억원으로 여성 쇼핑 업계 최대다. 

    에이블리는 연내 조 단위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기업)’ 밸류에이션 달성을 위한 본격적인 시리즈C 라운드를 이어갈 계획이다.

     

     

  • ▲ ⓒ파파존스 피자
    ▲ ⓒ파파존스 피자
    ◇ 파파존스 피자, ‘아이브 박스’ 공개… 브랜드 친밀도 높인다

    한국파파존스가 자사 전속모델 아이브(IVE)의 이미지를 담아낸 피자박스를 공개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레귤러(R), 라지(L), 패밀리(F), 파티(P) 총 4가지 사이즈의 피자박스를 각각 새롭게 선보이고 매장 별 재고 소진 시점에 따라 3월 중 일괄 적용된다. 

    한국파파존스는 올해 한국 진출 20주년을 기점으로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1월 인기 걸그룹 아이브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파파존스는 전속 모델 아이브를 통한 마케팅 활동으로 1020세대에도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래코드, ‘럭키슈에뜨’ 협업… 업사이클링 여성복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브랜드 ‘래코드’가 여성 영 캐릭터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의 재고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위드아웃 바운더리스(Without Boundaries)’라는 콘셉트 아래, 해체와 재조합을 통해 재고가 가진 본래의 디테일을 경계없이 드러내며 새로운 상품으로 재탄생 시켰다.

    협업 상품은 총 10종으로 구성된다. 럭키슈에뜨의 점프수트를 해체해 만든 비대칭 롱스커트, 아웃도어 베스트를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변형시킨 ‘사이드 패널 믹스 집업 베스트’ 등 다양한 상하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빅히트 뮤직과 ‘스냅 캐스팅’ 진행

    무신사는 빅히트 뮤직과 함께 신인 보이그룹 멤버를 찾는 ‘스냅 캐스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신사 스냅(MUSINSA SNAP)’은 누구나 자신의 개성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콘텐츠를 공유하고 뽐낼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스냅 캐스팅은 오는 27일부터 4월9일까지 자신의 패션 취향이 드러나는 전신 사진을 이벤트 해시태그(#스냅캐스팅 및 #빅히트뮤직)와 함께 무신사 스냅에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빅히트 그룹의 세 번째 보이그룹 멤버를 발탁할 예정이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이상봉x클림트’ 팝업스토어 전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이 다음 달 6일까지 ‘이상봉x클림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교황의 와인’이라고 불리는 '샤토뇌프 뒤 파프(Chateauneuf du Pape)'도 선보인다. 와인과 함께 ‘이상봉x클림트 컬렉션’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의 티셔츠, 스카프, 보자기 형태의 와인 패키지 등 다양한 패브릭 상품을 선보인다.

    팝업 스토어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에 사용된다.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이상봉 디자이너의 친필 사인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장애인 바리스타 카페 개점

    롯데면세점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부산점에 발달 장애인 카페를 열었다.

    롯데면세점은 부산점 8층에 자리 잡은 35.37㎡(약 10평)를 장애인들의 사회안착과 일터 제공 목적으로 무상으로 임대했다.

    카페 오픈을 기념해 부산진구장애인복지관에 청년 발달 장애인 바리스타 교육 훈련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여행 전용 라이브 프로그램 ‘놀러가G’ 론칭

    G마켓이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놀러가G’를 론칭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마다 엄선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23일 첫 진행되는 방송에서는 동남아 대표 여행지 ‘다낭’ 상품을 공개한다. 모두투어와 손잡고 ‘다낭 럭셔리 5성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 VS 위치갑&인피니티풀 겸비한 벨메종 에어텔’을 최대 혜택가 39만원대부터 판매한다.

    크라운 프라자 패키지는 다낭 핫플레이스 ‘바나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대도시 ‘호이안’, 전통공연 ‘차밍쇼’ 관광뿐 아니라, 전신 마사지, 자유시간까지 포함해 호텔 부대시설 휴양도 즐길 수 있다.

    벨메종 에어텔은 세계 6대 해변으로 선정된 ‘미케비치’ 앞에 호텔이 위치해 바다를 만끽할 수 있으며, 루프탑 호텔디너와 픽업서비스, 레이트체크아웃도 제공한다.
  •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 신라면세점,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 오픈

    신라면세점이 인터넷면세점에 웨딩 전문관 ‘웨딩데이’를 오픈한다.

    ‘웨딩 데이’는 2023년 이후 결혼한 날짜 인증이 가능한 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인증 즉시 부부에게 각각 3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인터넷점 S리워즈 4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전용 혜택으로는 서울신라호텔 일반객실 정상가의 40%, 스위트 객실 (수페리어 스위트, 코너 스위트) 정상가의 30% 할인이 제공된다.

    이벤트 응모 후 4월 30일까지 부부가 모두 구매 및 인도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제주신라호텔 숙박권, 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신라스테이 해운대 숙박권을 증정한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소주한잔’ 초도 물량 완판

    세븐일레븐이 가수 임창정과 함께 선보인 ‘소주한잔’이 출시 1개월만에 초도 생산 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

    소주한잔 판매량 급증에 증류식 소주 매출도 급증했다 실제로 증류식소주는 ‘소주한잔’ 출시 이후 1개월(2월 22일~3월21일)간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배 증가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2023 퍼플데이’ 개최

    남양유업은 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2023 퍼플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뇌전증은 전 세계적으로 6500만 명 이상, 국내에서는 37만 명의 환우가 있다고 알려진 뇌질환이다. 의식 소실, 발작 등과 같은 일시적 마비 증상 때문에 뇌전증은 과거 ‘간질’로 불리며 사회적인 편견과 차별을 받아온 질환이다.

    이러한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기 위해 뇌전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환우들과 그 가족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이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뇌전증협회가 2016년 첫 행사를 선보인 가운데, 보다 많은 사람들이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을 위해 남양유업과 함께 지난해부터 퍼플데이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공동 기획해 진행해왔다. 

    올해 퍼플데이는 오는 24일 유동 인구가 많은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뇌전증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뇌전증 관리 및 뇌전증 환자 지원에 관한 법률’ 입법 동의 활동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 ▲ ⓒ서천해의
    ▲ ⓒ서천해의
    ◇ 서천해의, 원초로 ‘서천명품김’ 출시

    서천해의는 인공감미료 없이 원초와 소금, 기름 세 가지 재료를 사용한 직화구이 ‘서천명품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천명품김’은 품질관리를 통해 원초의 맛을 유지하는 데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특허 받은 수정원석 불판으로 얇은 김의 양면을 고르게 구은 것이 특징. 아울러 김의 식감을 보존할 수 있는 특허받은 포장지로 방습제와 방부제를 대체 환경오염을 최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