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적 보도로 회사, 경영진 명예 훼손 심각"반도체사업 특성, 모펀드 활용 성장 전략 등 사실관계 '왜곡-오인'
  • SK하이닉스가 기업 인수합병(M&A) 과정에서 특정 사모펀드 운용사에 부적절한 이익을 제공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정정보도를 청구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최근 언론중재위원회에 SBS의 관련 보도 10여개에 대한 정정보도를 청구하는 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

    SK하이닉스 측은 조정신청서에서 "반도체 사업 특성이나 사모펀드를 활용한 기업의 성장 전략 등 사실관계를 왜곡하거나 오인했다"며 "마치 최태원 회장이 알케미스트 실소유주로 알려진 은씨와의 개인적 친분 때문에 SK하이닉스와 알케미스트 간 거래에 부적절한 영향을 미쳤다고 시청자들이 오인하게 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SBS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끝까지판다’ 등의 코너를 통해 SK하이닉스가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알케미스트가 키파운드리를 인수하고 이를 다시 SK하이닉스에 되파는 과정에서 막대한 차익을 챙겼다며, 일련의 과정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최측근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와 관련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9일 입장문을 통해 "SK 관련 보도에 강한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해당 보도는 SK하이닉스 등 멤버사들의 정상적인 M&A 과정을 곡해했으며, 회사와 경영진을 악의적으로 다뤄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했다.

    또한 "SK는 방송에 나온 모든 거래를 적법한 절차와 합리적 판단에 따라 진행했다"며 "법에서 금지하는 어떠한 행위도 한 바가 없다"고 강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