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핏플랍', '바버' 레인부츠 검색량 26배 증가EVA 고무 소재 ‘러버 슈즈’도 인기6월 5일까지 핏블랍 여름 슈즈 280여종 최대 23% 할인
  • ▲ ⓒLF
    ▲ ⓒLF
    5월 들어 이른 무더위가 시작되며 고객들의 여름 준비가 빨라지고 있다.

    29일 LF에 따르면 5월 들어(5/1~23) LF몰 내 '레인부츠'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대비 26배, 지난달 대비 6배 급증했다. 인기 검색어 상위에도 꾸준히 '레인부츠', '핏플랍' 등의 여름 슈즈 연관 키워드가 랭크돼있다.

    고객들의 관심은 판매로도 이어졌다. 핏플랍 레인부츠의 경우 5월 들어 예상 판매량 대비 350%나 앞질렀으며, 바버 레인부츠는 4월 대비 5월 매출이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인부츠가 갑갑한 이들이 레인부츠 대신 가볍게 신을 수 있는 EVA 고무 소재의 '러버(Rubber) 슈즈'도 인기다.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킨(KEEN)'의 '샨티(Shanti)', '요기(Yogui)' 등 고무 소재의 슬라이드 슬리퍼는 5월 들어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 늘었으며, 지난달 대비 80% 증가했다. 

    LF몰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 오는 6월 5일까지 '핏플랍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레인부츠, 키즈샌들을 포함해 핏플랍의 대표 그라시에 샌들, 슬라이드 등 남녀 280여종 상품을 최대 23% 할인해 판매하고 핏플랍 비치백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LF 관계자는 "핏플랍 레인부츠는 시즌 종료 이전에 재고가 모두 소진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최근 핏플랍이 새롭게 론칭한 키즈 샌들 '아이쿠션' 제품 역시 가죽 대신 EVA 고무 소재로 되어 있어 론칭 첫 시즌임에도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며 다채로운 컬러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