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클럽'이
더 알차고
풍성해집니다

First Vector Graphic
App
뉴데일리 기자들이 고정물로 선보이고 있는 '기자클럽'이 한층 알차고 풍성해집니다.

'기자클럽'은 100여명의 뉴데일리 기자들이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뉴스를 각자의 색깔을 담아 전하는 '고품격 뉴스코너'입니다.

우선 경제 분야에 집중됐던 '기자클럽'의 범위를 정치와 사회 등으로 넓혔습니다.

먼저 '與담野담' '정치與담' '정치野담' 코너에서는 4.10 총선을 앞두고 여야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얘기들을 본사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각을 담아 전달합니다. '여의도25시'에서는 정치권의 말랑말랑한 뒷얘기들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회 분야 고정 코너도 보강했습니다. '서울패트롤'은 수도 서울의 시정은 물론 일선 구청 등의 소식까지 두루 전합니다. '법조人사이트'에서는 법조 현장에서 뛰는 변호사들과 로펌들을 소개합니다. 사건 담당 기자들이 선보이는 '이슈돋보기'는 사회 이슈과 관련된 비하인드 뉴스 등을 폭 넓게 제공할 것입니다.

경제 분야 고정 코너도 대폭 신설했습니다.

'김보라의 에너지도(地圖)'는 글로벌 경제 전쟁을 에너지 가격 등의 독특한 시각으로 다룹니다. '정영록의 이車저車'는 교통 관련 다양한 정책과 이슈에 대해 보다 쉽게 분석하고, '임준환의 알쓸재정(알아두면 쓸모 있고 재미 있는 정책 이야기)'은 경제 정책들의 효과와 부작용 등을 깊이있게 분석합니다. '김성웅의 대학 이야기'는 대학 졸업생 등의 특이 사연들을 발굴해 전달하고 '유동선의 공기업속으로'는 산하 기관들의 주요 업무 등을 소개해 행정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알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자본 시장 고정물도 확충했습니다. 다양한 돈 이야기를 전하는 '정훈규의 금전수', 2금융권의 수익성과 건전성 등을 분석하는 '성재용의 오프사이드' , 돈의 흐름과 이슈를 전달하는 '이나리의 머니살롱', 보험업계의 다양한 정보가 담긴 '정재혁의 利보험' 등이 새롭게 선보입니다. 서정덕 증권부장이 뉴욕 시장 흐름을 분석해 새벽 시간 선보이는 '서정덕의 마켓브리핑'은 이미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개장 시간에는 '변상이의 개장 브리핑'이 찾아갑니다. 개별 종목과 기업공개(IPO) 뉴스를 분석한 '김민아의 왜오르株/ 왜내리株' '홍승빈의 기업공개' 등은 시장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이해줄 것입니다.

기업공개(IPO)와 관련된 뉴스는 물론 채권과 금융 상품 등의 특이한 동향들을 두루 담아낼 예정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기업들의 거버넌스(지배구조)와 관련된 분석 뉴스들도 세세하게 전달해드릴 계획입니다.

산업 분야 코너도 늘어납니다. 재계 뒷얘기와 속얘기를 전하는 '안종현의 재계 in', B급 감성에 맞춘 레트로 IT 이야기 '조재범의 전파상', 핫한 반도체와 글로벌 가전동향을 소개하는 '장소희의 CE&DS', 말랑말랑한 모빌리티 가이드 '김재홍의 Car푸치노', 녹색에너지 시대의 '쌀' 배터리 전문 '김병욱의 배터리+', '좋은 중소기업'을 찾아 경영진 인터뷰와 애로사항 등을 전달하는 '참 좋소' 등이 신설돼 기업 현장의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합니다. 유통 부문의 심층 뉴스를 전달하는 '강필성의 유통FeeL', 식품업계 인물들을 인터뷰한 'Eat피플', 유통업계 인물들을 인터뷰한 'PICK플' 등의 코너도 신설됐습니다. 본사 박지영 부장이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뉴스를 전달하는 '박지영의 宙파수' 와 바이오 기업들의 ESG 활동 중 주목할 소식을 담은 '최영찬의 애쓰지(ESG)'도 눈여겨볼 코너입니다.

국제 뉴스를 심층 전달하는 '곽예지의 글로벌 포커스'는 미국 대선 등 국제 뉴스를 분석적 시각으로 전달합니다. 뉴데일리가 새로 단장해 선보이는 '기자클럽'에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App
코너 소개
與담野담, 정치與담, 정치野담 4.10 총선을 앞두고 여야 정치권에서 일어나는 얘기들을 본사 기자들의 날카로운 시각을 담아 전달
여의도25시 정치권의 말랑말랑한 뒷얘기
서울패트롤 수도 서울의 시정은 물론 일선 구청 등의 소식까지 전달
법조人사이트 법조 현장에서 뛰는 변호사들과 로펌들을 소개
이슈돋보기 사회 이슈과 관련된 비하인드 뉴스 등을 폭 넓게 제공
김보라의 에너지도(地圖) 글로벌 경제 전쟁을 에너지 가격 등의 독특한 시각으로 다룸
정영록의 이車저車 교통 관련 다양한 정책과 이슈에 대해 보다 쉽게 분석
임준환의 알쓸재정
(알아두면 쓸모 있고 재미 있는 정책 이야기)
경제 정책들의 효과와 부작용 등을 깊이있게 분석
김성웅의 대학 이야기 대학 졸업생 등의 특이 사연들을 발굴해 전달
유동선의 공기업속으로 산하 기관들의 주요 업무 등을 소개해 행정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알 수 있도록 함
정훈규의 금전수 다양한 돈 이야기를 전달
성재용의 오프사이드 2금융권의 수익성과 건전성 등을 분석
이나리의 머니살롱 돈의 흐름과 이슈를 전달
정재혁의 利보험 보험업계의 다양한 정보 전달
서정덕의 마켓브리핑 뉴욕 시장 흐름을 분석해 새벽 시간 선보임
변상이의 개장 브리핑 개장 시간 국내 증시 상황 전달
김민아의 왜오르株/ 왜내리株 개별 종목과 기업공개(IPO) 뉴스를 분석
홍승빈의 기업공개 시장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이
안종현의 재계 in 재계 뒷얘기와 속얘기를 전달
조재범의 전파상 B급 감성에 맞춘 레트로 IT 이야기
장소희의 CE&DS 글로벌 가전동향을 소개
김재홍의 Car푸치노 말랑말랑한 모빌리티 가이드
김병욱의 배터리+ 녹색에너지 시대의 '쌀' 배터리 전문 코너
참 좋소 '좋은 중소기업'을 찾아 경영진 인터뷰와 애로사항 등을 전달
강필성의 유통FeeL 유통 부문의 심층 뉴스를 전달
PICK플 유통업계 인물들을 인터뷰
Eat피플 식품업계 인물들을 인터뷰
박지영의 宙파수 부동산 시장의 다양한 뉴스를 전달
최영찬의 애쓰지(ESG) 바이오 기업들의 ESG 활동 중 주목할 소식 담음
곽예지의 글로벌 포커스 미국 대선 등 국제 뉴스를 분석적 시각으로 전달

새롭게 단장한 뉴데일리 뉴스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