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이노레드, 신규 광고회사에 투자… '크랙더넛츠(Crack the Nuts)' 론칭

이노레드 "크랙더넛츠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폭적 지원"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난제, 용감한 크리에이티비티로 깨 나갈 것"

thumb1

"광고와 문화, 인플루언서와 사회 간 경계가 아름답게 허물어진다"… 소셜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칸 라이언즈 2024 수상작 톺아보기] 소셜 & 인플루언서 부문 수상작 세라비, 연예인이 만들었다는 '루머' 자체 배포해 '최고의 슈퍼볼 광고'로 맥도날드 재팬, '웃지 않는 아이돌' 아노와 협업… Z세대 공감대 만들어

thumb1

임영웅부터 '선업튀' 변우석까지… 광고인이 인정한 대한민국 대표 모델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현직 광고인·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광고모델 설문 아이유·이주빈·곽튜브·빠니보틀 등도 이름 올려

thumb1

데드풀과 울버린의 정체는 케첩과 머스터드?… '밈(meme)'을 현실로 만든 마블과 하인즈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공식 예고편, 하인즈(Heinz)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완성 마블 팬덤이 만든 '밈(meme)' 활용한 브랜드 메시지로 공감대 극대화 리싱크(Rethink), 마블 스튜디오, 맥시멈 에포트(Maximum Effort) 협업해 제작

thumb1

"장애인 치고는 잘 하네?"… 2024 파리 패럴림픽, 선입견에 맞서 진정한 스포츠를 알리다

영국 공영방송 채널4(Channel 4), 패럴림픽 광고 캠페인 'Considering What?' 선봬 중력, 마찰, 시간은 장애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공평… 뛰어난 선수들에 대한 헌사 담아 사회적 편견 지적하며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의 놀라운 능력과 성취, 헌신 재조명 채널4 인하우스 에이전시 4Creative 대행

thumb1

"미국 아이들을 입양해주세요"… 트럼프 총격 사건으로 드러난 미국의 그늘을 조명하다

총기 규제 지지하는 비영리 단체 '체인지 더 레프(Change the Ref)', 'Save us from the USA' 캠페인 선봬 "미국 내 아동 사망의 최대 원인은 총기 폭력"… 심각한 사회 문제 꼬집고 국제 사회의 관심 촉구 애틀랜틱 뉴욕(Atlantic New York), 스트림 앤드 터프 가이 리스본(Stream and Tough Guy Lisbon) 대행

"볼보, 보고 있나?"… '런웨이 젠3'로 하루만에 만든 100% AI 광고에 업계 충격

한 누리꾼, 런웨이 젠3 이용해 텍스트로만 만든 영상 공개 생성형 AI의 빠른 발전 속도 여실히 보여주며 신선한 충격 안겨 "공개 첫 날 만들어… 젠3는 산업을 변화시킬 것"

thumb1

'이곳에 예술은 없다'… 하비에르 카예하 내한 특별전, 작가의 인생을 담다

12일부터 10월 27일까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 '단순하지만 쉽지 않다' 모토… '전환점' 평가한 2017년 홍콩 데뷔작도 재전시 "독창적이기 위해서는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 작가 인생 총망라

thumb1

누가 봐도, 멀리서 봐도 '통신사' 광고… 텔스트라의 타이포그래피 옥외광고

네트워크 수신 막대를 타이포그래피로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선봬 텔스트라 네트워크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 타이포그래피 안에 담아 베어 밋츠 이글 온 파이어(Bear Meets Eagle on Fire) 대행

thumb1

"최후의 구토봉지를 만나보세요"… 멀미약, 구토봉지에 작별인사를 고하다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②헬스트랙 헬스&웰니스·제약·헬스 그랑프리 포 굿 라이언즈 수상작 소개

thumb1

"이삿짐 속 골든아치를 찾아라!"… 맥도날드가 지역 커뮤니티 기념일을 축하하는 방법

'월리를 찾아라' 연상케하는 프린트 광고 캠페인 선봬 뭔가를 쉽게 찾기 어려운 이삿날에도 맥도날드는 항상 가까이에 있다는 브랜드 메시지 전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에이전시 코세트(Cossette) 대행

"TV 광고도 안 뻔하게!"… 칸을 사로잡은 '열정' 남미의 미디어 전략은?

[칸 라이언즈 2024 수상작 톺아보기] 미디어 부문 수상작 세탁기 브랜드, 로고 없는 축구 유니폼 위해 스폰서십 '플렉스' 약국 체인, 응급 처치 동영상 후원해 광고 없애 "기술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눈에 보이는 기쁨을 전달했다"

놀라움도, 기발함도 아니다!… 소비자 뇌리에 가장 오래 남는 광고는 '이것'

스파이크스·유고브, 미국인 3500여 명 대상 설문조사 결과 발표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광고의 핵심 요소는 유머" 칸 라이언즈도 '유머' 카테고리 신설, '유머' 관련 출품작 전년 대비 48% 증가 "유머, 브랜드와 소비자 간 연결 지속시켜주는 힘 있어"

thumb1

사람 속마음까지 읽는 AI, 기술 혁신 넘어 비즈니스 창출까지… "핵심 솔루션으로 진화"

쉐이크쉑의 AI 캠페인 성공 사례로 본 광고·마케팅 업계의 AI 활용법 美 최대 커뮤니티 레딧 내 사용자 대화 분석해 전략적 타깃 광고 집행… 평균 31% 초과 성과 달성 "대규모 언어 모델, 키워드 매칭에서 개념적·문맥적 의도 이해하는 것으로 빠르게 전환"

thumb1

"당신이 뭘 먹을지, 접시는 알고 있다"… 황금빛으로 물든 크래프트 디너웨어

크래프트(KRAFT), 맥앤치즈 전용 디너웨어 컬렉션 선봬 맥앤치즈 특유의 치즈빛 황금색으로 물든 접시와 스푼으로 구성… 1·2차 물량 완판 소비자의 오랜 습관을 브랜드 핵심 가치와 연결하는 크리에이티브로 눈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Rethink 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