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마케팅의 판도가 뒤집혔다"… AI 시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10가지 현실

피트 블랙쇼 브랜드랭크닷에이이 CEO, AI 시대 마케팅 인사이트 10가지 공개 소비자뿐만 아니라 AI를 위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이 핵심 진정성, 일관성, 투명성, 신속성, 편리성 중요 AI가 대체할 수 없는 리더십의 중요성 부상… "AI와 인간 간 균형 유지해야"

thumb1

"광고 업계,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다"…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위해 광고인 한 목소리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의지를 다지기 위한 광고인 대회 열어 국내 광고산업 20조원 규모, 사업자 97%가 50인 이하 중소기업 "규제 때문에 국내 자동차 광고도 해외 나가서 찍었다… 대화 창구 없어" 지적

thumb1

"단순하지만 쉽지 않다" 하비에르 카예하 내한 특별전 '이곳에 예술은 없다'

10월 27일까지 서울시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

thumb1

"삶을 사랑하라"… AI 시대, 2024 칸 라이언즈가 보여준 스토리텔링

[2024 칸 라이언즈 랩업 리포트] 스토리텔링·유머·다양성·광고효과·아날로그 혁신 등 눈에 띄어 "AI가 크리에이티브 과정에 포함되어 있더라도, 그 과정의 중심에는 여전히 사람이 있다"

thumb1

"빈곤 문제 해결 없이는 산림 보전도 없다" 아포코, 아시아 산림문제 설파

아포코, 세계산림연구기관연합(IUFRO) 제 26차 세계총회 참석

thumb1

대구 치맥 페스티벌 '성공 DNA', 美 오클랜드에 심다… 김기동 브렉퍼스트 대표

미국 오클랜드 치맥페스티벌, 김치전·두부김치 400인분 5분 만에 동나 "'K-WAVE(한류)' 실감… 미국 시장 진출 기업 적극 도울 것"

thumb1

거울 하나 걸었을 뿐인데… 극찬 받은 이케아의 스마트 옥외광고

이케아 니세달 거울에 GPS 달아 옥외광고로 활용 실시간으로 햇빛 위치 확인해 거울 각도 조절… 그늘진 곳에 햇살 선사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오케스탐 홀스트(Åkestam Holst) 대행

thumb1

집 앞으로 자동차가 배달왔다!… 슈퍼볼 캠페인의 판도를 바꾼 도어대시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 인사이트] ①댄 와이든 티타늄 라이언즈 美 음식 배달 플랫폼 도어대시, 티타늄 그랑프리 수상 데비 반데븐 심사위원장 "단순해보이지만 대담한 실행력이 돋보여"

thumb1

인도 시장 노리는 제일X,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한글을 담다

한국 헤리티지서 영감 받은 BI 공개 회사의 뿌리 한국에 있다는 것 반영하고, 전통에 대한 경외심을 기하학적 미니멀리즘에 담아내 "캠페인 중심의 접근 방식 벗어나 비즈니스 성과 개선에 집중"

thumb1

"태번 스타일 피자를 아시나요?"… 피자헛, 시카고의 비밀을 만천하에 알리다

대중적인 딥 디시 스타일 대신 태번 스타일 피자 출시 "시카고의 비밀을 알린 것에 대해 사과해"… 유쾌한 캠페인으로 눈길 도이치 LA(Deutsch LA) 대행

thumb1

"크리에이티브가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해답은 지속성과 진정성"… 김홍탁 파울러스 CCO

[2024 칸 라이언즈 한국 심사위원과의 만남⑤] 김홍탁 파울러스 CCO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 SDGs)의 의미와 인사이트 공유 "SDGs 캠페인, 고유의 브랜드처럼 생각하고 꾸준히 지속해야"

thumb1

AI 광고 어디까지 왔나… 2024 칸 라이언즈 수상작으로 본 'AI 활용법'

[칸 라이언즈 2024 수상작 톺아보기] 하인즈·킷캣, 생성형 AI 이용해 브랜드 명성 확고히 도리토스·안나하르, AI 만들어 불편함 없애 도브, 생성형 AI 기반 필터에 반기 들어

thumb1

"포스트 휴먼 시대, 인간다움을 추구하는 이노베이션에 주목하라"…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2024 칸 라이언즈 한국 심사위원과의 만남④]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올해 이노베이션(Innovation) 라이언즈 부문 인사이트와 키워드 공유 "인간 중심의 사고, 단순한 혁신 넘어 더욱 깊은 차원의 혁신과 변화 가져온다"

thumb1

브랜드, 스타의 팬이 돼라!… '팬덤 마케팅'의 진화

[인기 콘텐츠로 읽는 마케팅] ①팬덤 마케팅 "팬 자처하면 스타가 '샤라웃'… 업종 관계 없이 활발"

thumb1

"게임과 크리에이티브의 융합, 핵심은 커뮤니티"…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

[2024 칸 라이언즈 한국 심사위원과의 만남③] 신석진 크래프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비전 본부장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게이밍(Entertainment Lions For Gaming) 심사 여정 공유 "크리에이티브와 게이밍의 융합, 브랜드와 커뮤니티에 긍정적 영향 미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