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한국형 '미스치프'를 꿈 꾸다… 마케팅·AI도 척척 '디지털 잡부'들, 셀피쉬클럽으로 뭉쳤다

셀피쉬클럽 신주혜 마스터·현환희 PM 인터뷰 괴짜같지만 일 잘하는 '디지털 잡부'의 등장 "평생 주체적으로 일하는 것이 목표"

thumb1

"시청 시간 38% 증가"… 무료 OTT 투비의 '토끼굴' 광고, 美 최고의 마케팅으로 인정

투비(TUBI), 에피어워드 2024서 대형 브랜드 제치고 '그랜드 에피' 수상 Mischief @ No Fixed Address 대행한 'Tubi Rabbit Hole' 슈퍼볼 캠페인 "당신이 찾는지도 몰랐던 흥미로움을 발견하라" 메시지 효과적으로 전달 플랫폼 시청 시간 38% 증가, 브랜드 인지도 2배 상승, 기록적 매출 성장 이끌며 광고 효과 '톡톡'

thumb1

버거킹, '과장 광고' 대신 '진짜 광고' 했더니… "앱 매출 54.6%, 제품 매출 131% 껑충↑"

버거킹, 실제 '메가 스태커' 크기의 이미지 그대로 넣은 옥외광고 캠페인 론칭 "과장·거짓 없이 실제 크기 그대로 담아… 1인치도 속이지 않았다" 강조 버거킹 인앱 매출 54.6%, 프리미엄 제품 매출 131% 증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위빌리버스(We Believers) 대행

thumb1

나이키, 사상 최초 난민 선수 후원… "'어디서 왔는가'가 아닌, '어디로 향하는가'가 우리를 정의한다"

나이키, IOC 난민 올림픽 팀과 함께한 'Watch Where We're Going' 캠페인 공개 난민을 향한 비하적 질문 "어디서 왔나요?" 대신 그들의 미래가 향하는 곳에 초점 맞춘 메시지 전달 와이든+케네디 암스테르담(Wieden + Kennedy-Amsterdam) 대행

thumb1

"그랑프리와 골드를 결정 짓는 포인트는?"… 놓쳐선 안 될 '칸 라이언즈 2024' 특별 프로그램

칸 라이언즈, 브론즈&실버 라이언즈 수상자 위한 특별한 시간 마련 수상작품 더 다양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 심사위원 토크·작품 투어 등 칸 라이언즈, 프랑스 칸에서 6월 17~21일까지 열려

thumb1

광고 보고 게임 앱 다운로드↑… 애드저스트 "고가치 고객 확보, '크로스플랫폼' 확장 중요"

애드저스트, 2024 게임 앱 인사이트 리포트 발간 국내서만 1900개 게임에 솔루션 제공 중, PC콘솔 트래킹까지 지난해 글로벌 인 게임 매출 6% 상승, 2024년 시장 '파란불' 전망

thumb1

"브랜드 가치 높은 기업에 투자했더니 수익률 784%… 브랜딩, 소비자·투자자 동시 고려해야"

인터브랜드, 2024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열어 "브랜드 가치 허울 아냐, 수익·주가에 영향" 향후 키워드는 초고령사회·다문화·인공지능

thumb1

맥도날드, 아이들의 정신 건강을 위해 '해피밀' 속 '해피'를 지우다

'정신건강 인식 주간' 맞아 '해피밀' 박스의 상징인 미소 지운 '더 밀' 캠페인 선봬 아이들이 느끼는 감정 솔직하게 표현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지지 레오버넷 UK(Leo Burnett UK), 레디10(Ready10) 대행

thumb1

"90세에도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아이콘"… 자크 세구엘라, 칸 라이언즈 2024 공로상 수상

EURO RSCG 공동 창립자 자크 세구엘라, 60여년 크리에이티브 업계 이력 프랑수아 미테랑 전 프랑스 대통령 등 정치 캠페인 성공적으로 이끌어 2024 칸 라이언즈 세인트 마크 라이언 수상자로 선정

thumb1

여자는 운전을 못한다?… "살아남고 싶다면, 여자처럼 운전하세요"

"프랑스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사고, 남성에 의해 발생" 여성 운전자에 대한 고정관념 뒤집는 도로안전 캠페인 'Drive Like a Woman' 선봬 미디어몽크스(Media.Monks) 대행

thumb1

광고 예산 부족? 단돈 100달러로 완성한 '코로나 엑스트라' 옥외광고의 품격

100달러 스톡 사진 라이센스 구매 후 '코로나' 브랜드 로고 넣어 완성 코로나 맥주병 꼭 닮은 바다 위 태양의 일몰 이미지 활용해 브랜드 메시지 전달 초저예산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 선보여 주목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위빌리버스(We Believers) 대행

thumb1

직원들이 만든 유튜브 시트콤으로 '대박'… 대웅제약, 홍보의 新 장르를 개척하다

대웅제약 온라인홍보팀이 만든 유튜브 숏 시트콤 'D-오피스' 인기몰이 'D-오피스' 효과… 대웅제약 유튜브 구독자 수 1000명서 6만2300명으로, 누적 조회수 약 118만 회↑ "제약회사 고정관념 깬 콘텐츠로 소통, 업계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 할 것"

thumb1

2024년 1분기 iOS 옵트인 비율 16% 감소↓… 깊어지는 마케터들의 고민

싱귤러 "iOS 옵트인 비율, 18.9%→15.9%" 애플서치애즈·SKAN 이용 필요성 높아져 "안드로이드도 올해 말, 내년에는 상황 비슷해질 것"

thumb1

레뷰코퍼레이션, '中 왕홍 마케팅 자회사' 레이블코퍼레이션 매각

지난해 매출 비중 20% 넘지만 '적자 기업'… "경영 효율성 제고 목적"

thumb1

유니레버, 2024 칸 라이언즈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수상

역대 두번째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로 선정된 유니레버 자체 교육을 위해 크리에이티브 엑설런스 프로그램 운영 6월 21일 칸 라이언즈 어워드서 시상 칸 라이언즈, 프랑스 칸에서 6월 17~21일까지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