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의 사람들은 치토스를 먹을 때 '이것'을 쓴다, 만약 다른 걸 쓰면…?
펩시코, 치토스 포기 못 해 '잘 안쓰는 손' 쓴 우스꽝스런 장면 연출 "자신이 좋아하는 간식을 위해 무엇이든 하려는 팬들에게 바치는 찬사" 굿비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Goodby Silverstein & Partners) 대행
환한 미소 뒤에 드리운 '자살'의 그림자를 양지로 이끌다…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의 힘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⑥감독 Top 10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감독이 밝힌 정공법 1위, 영국 자살예방 캠페인에 참여한 맥스 피셔 감독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한국광고총연합회, 국내 주요 광고회사 2023년 취급액 및 인원 현황 조사 결과 발표 제일기획·이노션·HSAD 상위 3개사, 전체 광고 물량의 70% 차지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 해외물량은 늘어 스튜디오좋·펜타클, 가파른 성장세 보이며 두각
코카콜라는 왜 찌그러진 브랜드 로고를 광고에 내세웠을까?
코카콜라, 캔 재활용 메시지 담은 'Recycle Me' 캠페인 선봬 찌그러져도 모두가 알아볼 수 있는 '코카콜라' 브랜드 로고의 강력함도 함께 강조 WPP Open X, 오길비 뉴욕(Ogilvy New York) 대행
"쿠키리스 시대, AI가 답"… 애피어, 비딩 최적화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자신'
애피어, 라운드테이블 개최 퍼스트파티 데이터의 가치 극대화가 관건 "AI 기업에겐 오히려 기회" 풀퍼널 마케팅 자신,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로 라인업 확대
알츠하이머 환자에게 어릴 적 '추억의 음식'을 만들어줬더니 생긴 일
네슬레, 알츠하이머 환자들에게 어린 시절 즐겨먹었던 '추억의 음식' 선물 음식 맛 본 뒤 잊혀진 추억 기억해 내… "음식이 뇌에 새로운 길 열어줘" "음식, 기억과 감정 되살리고 오래도록 지속되는 강력한 경험 만드는 힘 가져" 퍼블리시스 브라질(Publicis Brazil) 대행
"광고·마케팅에 AI 금지"… 로레알·도브·레고·H&M·띵스(Thinx)의 전략은?
패션,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브랜드, AI 기술에 신중한 접근 전략 취해 AI가 생산하는 편향적·부정적 결과물 논란 이어져… 저작권,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도 취약 브랜드 이미지 훼손할 수 있는 AI 활용에 신중 기해야
'상 받은 광고'는 실제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까?… 500여명의 전문가가 칸 라이언즈 2024서 답한다
인사이트와 혁신, 문화, 크리에이티브까지… 칸 라이언즈 2024, 주요 연사·프로그램 공개 연사 500여명, 약 150시간의 콘텐츠 프로그램 진행 칸 라이언즈,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6월 17~21일까지 열려
금융 데이터 등에 업은 토스, 국내 5위 광고 매체로 '우뚝'… "세부 타깃팅이 강점"
앱러빈·애드저스트·모비데이즈 3사, 모바일 마케팅 서밋 2024 개최 토스 "주 10개 AB테스트 돌려… 유저 사용성 해치면 과감히 그만둬" "금융 데이터로 차별화, 상세한 타깃팅 가능"
"시계가 왜 녹아내리죠?"… AI가 되살린 '살바도르 달리'가 직접 답하다
관람객들이 살바도르 달리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Ask Dalí' 캠페인 달리 뮤지엄, AI 활용해 달리의 목소리 재현… 음성 AI 기술 활용에 대한 윤리적 비판도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달리의 작품 감상할 수 있는 고객 경험 제공" 굿비 실버스타인 & 파트너스 대행
"공간이 바뀌면 크리에이티브가 샘솟는다"… SM C&C, 사무실을 현대미술 갤러리로
SM C&C 사내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갤러리', 현대미술 전시 "예술의 힘, 콘텐츠 기획자들의 '영감'을 찾는 법"
삼성, 시끄러운 도심 한복판에 '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세우다
삼성, 세계 최대 문학 축제 인도 '자이푸르 문학제' 스폰서로 나서 시끄러운 도심 속에서도 조용하게 독서 즐길 수 있는 삼성만의 특별한 솔루션 선봬 "제품의 특장점, 새롭고 독특한 고객 경험으로 구축" 제일기획 인도 대행
"고객이 '선형' 경로 따를 것이란 가정은 거만한 생각, 구매 여정 맥락 읽어야"… 브레이즈 마케팅 컨퍼런스
브레이즈,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 16일 개최 네이버웹툰과 올리브영으로 본 브레이즈 활용법 한국 소비자, 개인화 경험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 고객 관계 장기적 관점으로 바라봐야
"국제 광고제 수상, 디테일·크래프트맨십이 성패 가른다"…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ADFEST 2024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빌염 융폰매트한강 COO 인터뷰 "광고제 수상은 능력에 대한 증명이자 일을 더 잘 하게 만드는 동기부여" "꼼꼼한 디테일과 완성도 높은 크래프트맨십이 핵심"
'칸 라이언즈 2024' 무료 티켓 거머 쥘 '드림 라이언즈' 본선 진출 12개 팀 공개
드림 라이언즈 2024, 전년 대비 참가 규모 약 3배 증가… "역대 최대 규모" 4월 23일(화) 대면 프레젠테이션 심사 통해 최종 수상팀 선정 그랑프리 수상팀에 칸 라이언즈 입장권·항공·숙박 무료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