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광고제서 '예스키즈존' 설명하려면 '문화적 맥락'이 중요"… 이보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PR 부문 심사위원 이보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PR은 '메가폰' 같은 역할… 사회적인 움직임 만들어 내"
스텔라 아르투아의 베컴 없는 베컴 광고… "얼굴이 조금 방해가 돼서"
데이비드 베컴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 공개 베컴의 얼굴 아닌, 손만 노출시키는 과감한 전략 펼쳐… "세계에서 가장 비싼 손 모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GUT Miami 대행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보다 시장 판도 바꾼 캠페인에 높은 점수"… 이성하 버거킹 CMO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크리에이티브 효과·전략 심사위원 이성하 버거킹 CMO "에이전시와 브랜드, 긴밀하게 협력해야… '진정성' 주효"
"해외 광고제 출품 시 알맞은 카테고리에 넣어야, 도배는 금물"… 잭스 정 제일기획 GCD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심사위원단 인터뷰] 디지털 크래프트·소셜&인플루언서 부문 심사위원장 잭스정 제일기획 GCD "실제 효과 준 캠페인 뭔지 다 알아, 문화적 맥락 이해도 중요"
송창렬 더워터멜론 캠페인 디렉터,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 PR 심사위원으로 선정
한국인 중 유일하게 LIA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돼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서 심사, 수상작은 11월 5일 발표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진짜 해 낼지도!"… 다운증후군 환자, 마법의 주문을 외치다
CoorDown, '가정'이 '현실'로 이뤄지는 '자기실현적 예언'서 영감받은 'Assume I Can' 캠페인 선봬 3월 21일 '세계 다운증후군의 날' 맞아 다운증후군에 대한 사회적 편견 없애고 잠재력 끌어내자는 메시지 전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스몰(Small), 인디애나 프로덕션 대행
제일기획·이노션·HSAD·융폰마트한강·파울러스·퍼블리시스, 애드페스트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글로벌 어워드 수상 및 심사 경험 풍부한 한국 전문가 7인, 심사위원으로 선정 돼 제일기획·융폰마트한강, 각각 심사위원장 배출 애드페스트 2024, 파타야 로얄 클리프 비치 호텔 PEACH서 3월 23~25일까지 열려
파킨슨병 환자의 '떨림'을 '울림'으로 바꾼 음악의 힘, UCL의 'Tremors vs. Tremors' 캠페인
UCL, 파킨슨병 환자들의 떨림 증세 데이터 기반으로 음악 만들어 치료 "쇠약해지는 증상에 대한 통제력 되찾고, 지친 영혼에 안도감 제공" 이노션 베를린 대행
"AI 보다 진정성! 마음에 와닿는 크리에이티브가 이겼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가 남긴 것
제 38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13~14일 싱가포르 콘래드서 열려 아시아·태평양 모두 공감할 크리에이티브들 눈길 AI 등 기술보다는 진정성 있는 아이디어가 호평 받아 네트워킹 좋았지만 행사 규모 축소·강연 콘텐츠는 아쉬움으로 남아
[신간] "오늘의 말이 내일의 내가 된다"… 양혜선 아나운서, '잘되는 사람의 말' 출간
KBS 지역방송국 뉴스 앵커에서 국가 기념행사 진행자가 되기까지 100% 노력형 인재, 아나운서 양혜선이 알려주는 '잘되는 말하기'의 지침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그랑프리 최다 수상국은 호주… "8개 부문 휩쓸어"
VML 멜버른의 '핏칙스', 그랑프리 5개 휩쓸어 최초의 게이밍 스파이크스 그랑프리는 맥도날드에
"영 스파이크스 넘어 칸 라이언즈에도 도전할 것"… 김세영·강지혜 PTKOREA 프로
PTKOREA, 영 스파이크스 컴피티션 2024서 디지털 부문 브론즈 수상 "영 라이언즈 우승자 보며 꿈키워… 칸까지 계속 도전할 것"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13~14일 싱가포르서 열려
제일기획·레오버넷·디마이너스원 등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서 16개 스파이크스 수상 영예
[2024 스파이크스 아시아] 韓, 16개 스파이크스 수상 제일기획, 디마이너스원, 레오버넷 코리아, 이노레드, 이노션, 플러그링크/아이디엇, TBWA코리아/돌고래유괴단 수상 아시아 전역서 3189개 작품 접수, 한국 출품작 수는 204개
"빅 모델에게 제품 던져주는 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핵심은 '이것'"… 캄파리 그룹의 전략
글로벌 주류 회사 캄파리 그룹,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참여 빅 모델보다는 합리적인 예산, 장기 계획 짤 것 조언 "함께 마시는 즐거움 믿는다… 사람들을 어울리게 하라"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13~14일 싱가포르에서 열려
APAC 최다 어워드 수상 캠페인은 제일기획 '똑똑'… WARC 크리에이티브 100 랭킹 2024
WARC, 주요 글로벌 광고제 수상 실적 기반으로 캠페인, 에이전시, 광고주 등 평가 최다 수상 캠페인 글로벌 톱10 안에 APAC 캠페인 3개 작품 포함 돼 '눈길' 글로벌 광고주 1위는 AB인베브, APAC 광고주 1위는 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