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제일기획·레오버넷·디마이너스원·이노션 등 韓 14개 대행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본선 진출

디자인·엔터테인먼트·헬스케어 등 15개 카테고리서 43개 작품 본선에 올라 브랜드 출품으로는 LG·현대자동차 눈에 띄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3월 13~14일 싱가포르서 열려

thumb1

기아도 이노션도 깜짝!… 자동차 없이도 대박 난 'UTE 타스만' 광고 전략은?

기아, UTE 모델 '타스만'(TASMAN) 호주 출시 앞두고 TV 캠페인 선봬 4일 만에 130만 오가닉 뷰, 8200만 임프레션 기록 문화적 시대정신 반영, 브랜드 가치와 스포츠 연결한 크리에이티브로 호평 이노션 호주 대행

thumb1

KFC가 탑처럼 쌓은 '타워버거'를 가로형 옥외광고에 넣은 슬기로운 방법

세로로 긴 제품 특장점 강조하기 위해 가로형 광고판 '역이용' 관점 전환하는 단순한 아이디어로 눈길 사로잡는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 완성 마더 런던(Mother London) 대행

thumb1

"고객 이탈율 제로(0)"… 해외서도 주목받는 토종 SaaS '아드리엘'의 전략은?

광고 데이터 자동 취합해 보여주는 대시보드로 해외서도 '눈길' 프롬프트 없이 30초 만에 크리에이티브 만드는 애드젠 AI 내놔 "중소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페인 킬러'… 파트너십도 모색"

thumb1

"흰 옷에 튄 케첩 얼룩, 하인즈가 보상해드립니다"… 세계 최초 '케첩 보험' 나왔다

케첩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케첩 사고' 보상해주는 '케첩 보험' 선봬 소비자 인사이트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함을 즐거운 고객 경험으로 탈바꿈시켜 FP7 맥켄(FP7 McCann) 대행

thumb1

[브랜드의 탄생] 강남 '디저트 성지' 입성한 韓 토종 커피 브랜드 '커피스니퍼'를 아시나요?

치열한 커피 경쟁 속 고객 취향 저격한 스페셜티 커피로 고유 영역 확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2호점 오픈하며 성장 지속, 최근엔 신세계百 '스위트파크' 입점 "유동인구·상권보다 중요한 건 고객의 취향, 고객 반응 빠르게 메뉴에 반영" "스페셜티 커피 대중화 이끌 것… 유럽·미국·일본 등 해외진출 꿈 꿔"

thumb1

세계에서 가장 핫한 광고 대행사 GUT가 디자인 회사 차린 까닭

Gut, 디자인 전문 회사 'Gut Design' 설립 AB인베브, 마르카도리브레, 슈파텐 등 클라이언트로 영입 "클라이언트의 디자인 중심 프로젝트 증가함에 따라 디자인의 중요성 절감" PR, 콘텐츠, 미디어 등 잠재력있는 분야 탐색도 지속

LG유플러스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에쓰오일(S_OIL) '구도일 캔 두잇'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thumb1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③크리에이티브 디렉터 Top 10 글로벌 랭킹 1위 CD는 GUT 에이전시 후안 파블로 루프라노·마티아스 라팔라·라미로 로드리게즈 가말로

thumb1

SNS서 앱 특정페이지로 연결하는 '딥링킹' 성공률은 30% 이하, 이탈율 줄이려면?

MLP 기업 '브랜치', 모봇과 공동 리포트 발행 메인 화면 아닌 특정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딥링킹' 성공률 낮아 "딥링크 제대로 작동 시 참여율 약 3배 증가, 고객 이탈율 줄여"

thumb1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창단 30주년 기념 음악회… 4월 8일 롯데콘서트홀

'30년의 따뜻한 동행! 50년의 새로운 희망!' 주제로 클래식 명곡 무대에 지휘자 김진환, 테너 이재식, 바이올리니스트 김정연, 첼리스트 조윤경, 피아니스트 한상일 출연 4월 8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서 열려

thumb1

아마존, '쿠키리스 시대' 승자 될까… 차세대 애드테크 프로젝트 'ID++' 가동

서드파티 쿠키 종료에 대응하고 온라인 광고 사업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 어드레서빌리티 솔루션 개발 및 프로그래매틱 광고 지원 "아마존, 강력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 컴퓨터 능력, 구매고객 보유 등 경쟁업체 대비 이점 갖춰"

thumb1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부모의 80% 이상, 운전 중 우는 아기 달래는 데 어려움 겪어 닛산, 우는 아기 달래고 부모의 안전운전 돕기 위해 인텔리젠트 퍼펫 '이루요(Iruyo)' 선봬 음성 명령으로 부모와 상호작용, 안면인식 기술 활용해 아기 상태 확인 TBWA 하쿠호도, 유아용품 브랜드 '하카찬 혼포'와 협업해 개발

thumb1

"OTT도 광고로 돈 버는 시대, 효율 측정할 통합 데이터 필요"… 미디어 전문가 한 목소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어·광고 생태계 변화 세미나 열어 지난해 총광고비 마이너스 성장, 디지털·OTT 광고 비용 확대될 것 공통되고 통합적인 데이터 필요… 미디어로써 신뢰감 줘야 "디지털 광고 수준 점점 낮아져" AI 통한 맞춤형 PPL 광고 제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