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디마이너스원x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쇼트리스트 선정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이노베이션 부문 11개 쇼트리스트 공개 학생 독립운동가 조명한 캠페인… AI 디에이징 기술 사용해 주목

thumb1

2023년 세계 최고의 광고는 스키틀즈의 'Apologize the Rainbow', 제일기획 '똑똑' 10위에

더 드럼, '세계 크리에이티브 랭킹 2024' 발표 칸 라이언즈·스파이크스 아시아 등 글로벌 주요 광고제 22개 수상 실적 반영 최다 수상 에이전시는 '리싱크', 광고주는 'AB인베브', 홀딩컴퍼니는 'WPP'

thumb1

2022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比 6.5% 증가한 16조5203억원… 온라인 검색광고(SA) 강세

온라인 광고 비중 52.7%, 성장세는 여전하나 점차 둔화 "디지털 기술 기반으로 기존 광고와 결합된 다양한 광고형태 주목받을 것" 전망 2023년 총 광고비, 전년比 3.1% 감소한 16조74억원 전망

thumb1

이노레드·아이디엇·스튜디오좋 등 韓 대표 독립 대행사, 칸라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 심사 나선다

2024 드림 라이언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주제로 공모… 3월 5일 과제 공개 대한민국 대표 독립 에이전시 7개사 참여, 인턴십 기회까지 그랑프리 수상팀에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패스 2매와 현지 숙박 제공 2024 칸 라이언즈,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서 열려

thumb1

"칸으로 가는 티켓 '드림 라이언즈',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하세요!"

2023 드림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팀의 '칸 라이언즈' 참관 후기 드림 라이언즈 수상자, 현직 아트디렉터로 성장…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 스튜디오좋·아이디엇·이노레드 등 9개사 후원사로 참여

thumb1

이노션은 현대차 전담 에이전시?… 이미지 탈피 선언한 이노션 USA

이노션 USA, '우리는 탐험가들' 슬로건 내걸고 리브랜딩 단행 '현대차 인하우스' 그 이상이라는 존재감 알리고 시장서 차별화 하기 위한 전략 지난해 이노션 내부거래 비중 약 72%, 계열 의존도 현상은 심화

thumb1

"AI 시대, 디지털로 사고(思考) 하라"…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플래티어, 고객사 대상 세미나 'The Futuristic PLATEER 2024' 개최 최재붕 성균관대학교 교수 "사고방식 자체를 디지털로 바꿔야" 조언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AI는 디지털 전환 위한 촉매제, 플래티어가 그 파트너 될 것"

thumb1

P&G 아시아,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역대 두번째 수상

위스퍼·아리엘, 각각 월경 및 가사 분담 불평등 문제 다루며 호평 제38회 스파이크스 아시아, 3월 13~14일 싱가포르서 열려

thumb1

물류부터 CRM까지… 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비마이프렌즈, 하이브 '위버스' 개발 주축이 창업… 3년 간의 성과 발표 한미일 글로벌 거점 구축, IP 기반 온오프라인 팬덤 비즈니스 '일원화' "지난해 매출 50억원… 팬덤 비즈니스 기업 중 솔루션 인프라 회사 유일" 자신

thumb1

칸 라이언즈 선정 '최고의 CCO' 배출 대행사는 '오길비 글로벌'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②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Top 10 글로벌 랭킹 1위 CCO는 오길비 글로벌의 리즈 테일러 VMLY&R 대행사 데비 반데븐 CCO 인터뷰

thumb1

마릴린 먼로가 핫도그 먹던 뉴욕 거리는 어디?… 코카콜라표 '미쉐린 가이드' 나왔다

코카콜라, 전 세계 413곳의 먹거리 여행지 제안하는 '푸드마크(Foodmarks)' 선봬 뉴욕, 리우데자네이루, 홍콩, 뉴델리, 방콕서 '푸드마크' 이벤트 펼쳐… 여행지 계속 추가 계획 코카콜라 전담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오픈X(Open X) 대행

thumb1

"10일 걸리던 CRM 마케팅 설정, AI 마케터가 1분으로 단축"…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인공지능 기반의 CRM 마케팅 올인원 솔루션 '로켓툴즈' 김민석 대표 인터뷰 쿠키리스 시대에 고객 데이터 확보 중요… 패션 등에선 자사몰 중심으로 시장 재편 "마케터와 개발자가 함께 만든 솔루션 유일, 매출 안 나오면 이용비도 안 받는다" 자신감 비쳐

thumb1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美 딕셔너리닷컴, 2024년 새롭게 추가된 단어 공개 기술·트렌드의 변화 만큼 언어의 변화 속도도 빨라져 대중문화, 은어, 패션, 식음료, 경제, 사회 이슈 등 각 분야서 새로운 단어 등장

thumb1

"몸이 배터리라면 맨발 걷기는 충전기, 세계화가 목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박동창 회장 인터뷰 "맨발 걷기, 지압 이어 탄생한 걷기의 완성본" 전국에 맨발 걷기 위한 황톳길 320여곳 조성, 제도화 '착착'… "글로벌 플랫폼화 목표"

thumb1

코카콜라, 아마존 판매 1위 소다 브랜드 '포피(Poppi)' 인수 추진

2020년 론칭한 헬시 소다 브랜드 '포피', 젊은층 중심으로 인기 급부상 '포피' 인수에 관심 있는 기업에 '코카콜라' 포함된 것으로 전해져 코카콜라, 보디아머·페어라이프·비타민워터 등 제품 다각화 위한 전략으로 인수 카드 내세워 '포피', 올해 첫 슈퍼볼 광고 집행해 화제 모으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