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30초에 93억원"… 폭스바겐·기아·토요타·BMW, 슈퍼볼 광고 효과 제대로 누렸다!

슈퍼볼 참여한 완성차 업체들, 브랜드·차량 검색량 크게 증가 기아 EV9, 슈퍼볼 광고 집행 후 검색량 2497% 늘어 제 58회 슈퍼볼 평균 시청자 수 1억2340명… "1969년 달 착륙 중계방송 뛰어 넘은 사상 최대 기록"

thumb1

칸 라이언즈 수상은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칸 '최초의 수상자들'이 답하다

[칸 라이언즈 Top 10 랭킹] ①최초 수상자들(First-time Winners)의 기록 2023 올해의 대행사 수상한 부에노스아이레스 GUT 나이지리아 최초의 칸 라이언즈 수상한 X3M 등 인터뷰

thumb1

자동차 광고 맞아?…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쓰레기통 내세운 까닭

폭스바겐, ID.버즈의 지속가능성·친환경 의지 강조하기 위한 과감한 크리에이티브 선봬 ID.버즈 차량 부품으로 사용된 재활용 쓰레기, 시각적으로 강조 BBDO 칠레·BBDO 에콰도르 대행

thumb1

'상금 13억원' 버거킹의 AI 와퍼 공모전… "가장 기발한 와퍼를 생성하세요"

버거킹, 생성형 AI 툴 활용한 고객들의 와퍼 레시피 아이디어 공모 받아 우승 상금 '100만 달러', 우승 작품은 향후 한정판 메뉴로 선보일 예정 거액의 상금 건 '공모전' 내세운 '퍼스트 파티 데이터' 확보 전략 미디어 몽크스(Media.Monks) 대행

thumb1

지하철 노선도가 광고판으로!… 삼성 S24 X 구글 '서클 투 서치', 런던을 밝히다

서클 투 서치, 모바일에서 원 그리면 앱 이동 없이 검색 가능 '지하철 노선도의 시초' 헤리 벡의 원형 노선도에서 착안 제일기획 영국 자회사 '아이리스(Iris)' 대행

thumb1

"지속가능한 발전, 민간 기업도 함께 해야"…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민관 협력 이니셔티브 출범

아시아산림협력기구, 'FAAF(Friends of Asia and Asian Forests)' 출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필두로 풀무원·우리은행 등 민간 기업도 참여 "산림 녹지화, 기후 변화에 맞설 수 있는 최선의 방법" 강조

thumb1

제일기획·이노션·신세계·서비스플랜코리아 전문가 6인, D&AD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게이밍&버추얼 월드, 디지털&소셜, 에디팅, 인테그레이티드, PR, 럭셔리 부문 심사 올해 헬스&웰빙·제약·럭셔리·서스테인드 임팩트 4개 부문 신설 D&AD 2024,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영국 사우스뱅크 센터서 열려

thumb1

이거 코카콜라 광고 아냐?… 경쟁사도 놀랄 '펩시'의 간 큰 마케팅

펩시, 코카콜라 이름 속 'OK' 문구 활용한 'Tastes OK' 캠페인 선봬 코카콜라는 "맛이 괜찮다(Tastes OK)", 펩시 맥스는 "더 맛있다(Tastes Better)"는 메시지 전달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스페셜(Special) 대행 펩시, 세기의 라이벌인 '코카콜라'와 맛 비교하는 'OK' 캠페인 지속 펼쳐

thumb1

"브랜드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갑니다"… HSAD, 새 비전·CI 담은 옥외광고 펼친다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컴퍼니'로서의 새출발 알리기 위한 옥외광고 집행 홍대, 이태원, 광화문, 압구정 등 서울 주요 지역서 약 2주 간 집행 예정 "기업에 놀라운 고객경험 제안하겠다는 실천 의지 담아"

thumb1

인천공항에 낙하산 탄 ATM이?…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가 뜬다

KB국민은행·이마트24·한맥, 선제적으로 FOOH 캠페인 선보이며 트렌드 주도 인천공항·남산타워·광화문 광장·롯데월드타워 등 인기 랜드마크 배경으로 브랜드 주목도 높여 저비용으로 광고 효과는 '쏠쏠'… "광고 회피 낮추는 크리에이티브가 핵심" "탄탄한 기획력과 참신한 크리에이티브, CGI 기술력 등 복합적 능력 필요"

thumb1

칸 라이언즈 유일의 대학생 공모전 '퓨처 라이언즈', 우승자 99%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성장

[라이언즈 이니셔티브 ⑥] AKQA가 주관하는 퓨처 라이언즈 미래 크리에이티브 산업 인재 등용문이 된 대학생 공모전 그랑프리 수상팀, 주관사인 AKQA와 협력해 아이디어 현실화 기회 얻어

thumb1

韓 국가대표 주니어 크리에이터 한 자리에… 2024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칸 라이언즈 코리아,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시상식 열어 탄녹위·아포코·선한영향력가게의 홍보 방안 과제로 제안 7개 부문 18개팀 수상… 골드 수상팀, 3월 YLC 한국 대표로 출전 기회 얻어 심사위원과의 대화, 역대 영 라이언즈 수상자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이어져

thumb1

"앱에 급식카드 등록하면 결식아동에 초대장 발송"… 젊은 아이디어로 '선한영향력가게' 살린다

오인태 선한영향력가게 의장 인터뷰 "회원사 3800여곳, 정작 결식 아동들은 잘 알지 못해 홍보·마케팅 절실한 상황"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한국대표 선발대회, 올해 과제로 '선한영향력가게' 홍보 방안 제안 급식카드 디자인 단일화하고, 배너 알림을 통해 결식 아동에 '초대장' 발송하는 아이디어가 수상 오인태 의장 "선한영향력가게 사단법인화 매진, 아이들이 더 편안하게 방문해주길 바라"

thumb1

아무리 배고파도, 전 세계인의 70%는 식사 전 '이것'을 기꺼이 기다린다

하인즈, 음식이 나온 후에도 식사를 하지 않고 케첩을 기다리는 고객 위한 'The Wait' 캠페인 선봬 "고객의 3분의 2 이상, 케첩 없이 먹는 것보다 기다리는 것이 낫다고 답변" 소비자 행동에서 발견한 브랜드 인사이트를 크리에이티브에 활용 칠레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1984' 대행

thumb1

'실패담'을 광고에 담자, 매출 11배 껑충… 수제 맥주 '리젝티드 에일'의 전략은?

스파이크스 아시아, 게빈 차임즈 호왓슨+컴퍼니 ECD와의 대화 지난해 총 7개 스파이크스 수상한 '리젝티드 에일' 캠페인 조명 27번의 시도 끝에 탄생한 '완벽한' 맥주 어필… "여러 카테고리에 도전하라"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