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로고

마케팅

thumb1

에어비앤비·포르쉐·현대차 뜨고, 버드와이저·인텔·필립스 지고…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 2023년 브랜드 가치 순위 발표 에어비앤비, 2023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1위 올라 포르쉐·현대차·페라리 등 자동차 브랜드 약진… 버드와이저는 큰 폭 하락 "잠재 소비자 집단에 영향력 미치는 브랜드, 강력한 가치 상승 가능"

thumb1

"디지털 마케팅과 브랜드 캠페인 구분 없어진다… 기술과 크리에이티비티는 친구"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 개최 "'고객 경험'이라는 공통 목표 두고 사일로 없이 협력해야"

thumb1

AI 로봇 기자가 판치는 세상, 인공지능 저널리즘의 미래는?

'AI 저널리즘 미래' 토론회 열려 생성형 AI의 진화로 레거시 언론·미디어 업계 대전환의 시대 맞아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는 시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고민과 노력 필요 "전통 언론사 및 미디어, AI 시대 변화에 맞춰 대대적으로 개편해야"

thumb1

틱톡 데이터로 본 2023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톱5

모던 팜하우스, 빈티지, 보호 스타일, 맥시멀리즘, 이클렉틱 인기 틱톡, 진화하는 인테리어 선호도 보여주는 플랫폼 역할 톡톡 탁월한 영감 제공하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 플랫폼으로 부상

thumb1

충주시 공무원은 어떻게 대한민국 최고의 '홍보맨'이 됐을까?

충주시, 대한민국 공공기관 유튜브 구독자 수 1위… 50만 명 목전 관공서 답지 않은 '틀을 깬' 콘텐츠로 차별화… 경쟁 상대는 피식대학·침착맨 김선태 충주시청 주무관, 2023 한국PR대상 특별상 'Rising Star'상 수상 "틀을 깨는 홍보로 새로운 PR 문화 형성에 기여하고파… 공공분야 최초의 스트리머 도전 목표"

thumb1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⑥굿 트랙(Good Track)

칸 라이언즈 어워드, 9개 트랙 30개 부문(라이언즈)으로 구분 브랜드 목적 그 이상의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아이디어 '굿 트랙' 출품 횟수제한 및 자격요건 기간은 어워드 부문별 상이 제 71회 칸 라이언즈,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thumb1

'오브젠' 창업주 전배문, 2년 만에 대표이사 복귀

최고기술책임자에서 다시 대표로 혹한기 출구전략은 '기술력'

thumb1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앞장 선 조수미, '올해의 홍보대사상' 선정

한국PR협회, 올해의 홍보대사상에 조수미 씨 선정 행사 유치 위한 다양한 활동 적극적으로 펼쳐 온 공로 인정 오는 28일 개최지 결정, 윤석열 대통령과 재계 총수들 파리서 막판 총력

thumb1

코카콜라·삼성 출신 베테랑 마케터 의기투합, 컨설팅·광고대행 합친 '액셔니스츠' 론칭

경영 컨설팅 회사와 광고 대행사 간 간극 좁히기 위해 '액셔니스츠' 설립 업계 베테랑 CMO, 전략책임자, 크리에이티브 리더로 구성된 인력 활용 기업 분석과 검토, 브랜드 아키텍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컨설팅 회사·대행사와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이 관건

thumb1

"차량 화재에도 텀블러 속 얼음은 그대로"… 소셜 마케팅 역사에 길이 남을 '스탠리'

극한 상황에서도 강인한 제품력 보여준 스탠리 텀블러 영상, 틱톡서 화제 스탠리 회장, 고객에게 보내는 틱톡 영상 게재하며 발 빠른 대응… 마케팅 효과 극대화 1913년 탄생한 스탠리, 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공 들이며 Z세대까지 공략

thumb1

칸 라이언즈 2024, 자선단체·비영리기구에 100만 유로 티켓 쏜다… 접근성·형평성↑

자선단체·비영리기구 등 참여 기회 제공키 위해 약 14억원 지원키로 스타트업 패스 신설,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IBI 10주년 맞아 "칸 라이언즈에 더 큰 접근성 제공할 것" 제 71회 칸 라이언즈,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thumb1

사람들은 가상 세계에서도 '진짜 나'를 원한다… 도브, 흑인 헤어스타일을 코딩하다

도브, '오픈소스 아프로 헤어 라이브러리'와 협업해 흑인 헤어스타일 코딩 가이드 완성 "흑인 게이머 91%, 자신의 경험 나타낼 수 있는 캐릭터 원해" '헤어스타일 존중 법안'으로 불리는 '크라운 법안' 지지 일환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에 맞서 자존감과 자신감 형성에 기여

thumb1

"하루 광고비 약 6억원"… 지상 최대의 광고판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효과는?

높이 약 111m, 너비 약 157m에 달하는 초대형 돔 스크린에 세계적 관심 쏠려 '스피어' 외부의 디지털 스크린 '엑소스피어', 광고판으로서의 활용 가능성 무궁무진 '엑소스피어' 최초의 광고주는 유튜브… 하이네켄, 드림웍스, NBA 등 줄 이어 모서리 없는 돔 형태 스크린의 효과적 활용은 과제로 남아

thumb1

라면 설거지가 귀찮다고?…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화제

아이디엇 기획·제작한 '삼양라면 초고압 세척기' 인기 몰이 라면 먹은 뒤 설거지에 대한 고충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눈길' "힘든 시대에 위로 전하고, 라면이 다시 간편함의 왕좌 되찾을 수 있도록 기획"

thumb1

OTT 시장은 제로섬 게임?… 넷플릭스·티빙 등 업계 "함께 성장 가능"

방송통신위원회 주최 '국제 OTT 포럼' 동남아 인구 6억8800만명, 중간 연령 30.2세로 성장가능성 커 K-콘텐츠 글로벌 진출 노력 계속 "콘텐츠 유통 플랫폼은 필수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