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광고의 위상과 긍지, 애드아시아 2023 서울서 확인"… 김낙회 조직위원장
김낙회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조직위원장 인터뷰 사흘 간 27개국 2600여명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 기록 "디지털 기반 국내 광고·마케팅·애드테크 회사 활약 돋보여, 크리에이티비티 수준도 큰 발전" "광고 사랑하는 후배들에게 자부심과 긍지 심어주고파"
"마케팅의 미래? AI 발전 속도에 달렸다"… 웨슬리 터 하 미디어몽크스 공동창립자
애드아시아 2023 서울 현장 인터뷰 웨슬리 터 하, 2001년 인터넷 붐에 미디어몽크스 창업 디지털 퍼스트 마케팅 지향… "AI 도입은 필수"
"PC·모바일은 물론 CTV까지 타깃팅"… 메조미디어, 해외 공략 가속도
주명일 메조미디어 모바일광고플랫폼팀 팀장 인터뷰 2018년 퍼포먼스 사업부 신설 이후 조직 개편 및 플랫폼 리브랜딩 애드익스체인지 사업, 5년 만에 해외 사업 파트너↑북미 진출도
칸 라이언즈 어워드 돋보기 ③인게이지먼트 트랙(Engagement Track)
칸 라이언즈 어워드, 9개 트랙 30개 부문(라이언즈)으로 구분 몰입감 높은 경험으로 소비가를 참여시키고 문화를 만들어내는 인게이지먼트 트랙 출품 횟수제한 및 자격요건 기간은 어워드 부문별 상이 제 71회 칸 라이언즈, 2024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열려
"브랜드에 딱 맞는 인플루언서, 소셜인텔리전스 '태거'가 분석해 드립니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방문한 데이브 딕맨 태거 CEO 인터뷰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인플루언서를 세분화 해 검색 가능 전 세계 17개 지역에 890개 이상의 기업이 이용, 글로벌 진출에 강점
"몰입형 기술, 인간의 정체성·관계성을 흔들다"… 분더먼 톰프슨
칸 라이언즈 2023 세미나 리뷰
델타 항공의 폐항공기, 아멕스 카드로 변신하다
2023 칸 라이언즈 리뷰
"크리에이터3.0시대, 영상 플랫폼을 '리테일 커머스 미디어'로"…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더에스엠씨 김용태 대표, 27일 코엑스서 '애드아시아 2023 서울' 강연 폭발적으로 성장한 크리에이터들… 트래픽 수익 넘어 돈 버는 콘텐츠 만들어야 더에스엠씨그룹,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위해 전문 제작 인력 150여명 충원
AI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혁명일까?… D&AD와 더 원 클럽이 답하다
애드아시아 2023 서울서 '크리에이티브 & 크리에이티비티' 주제로 세션 펼쳐 조 잭슨 D&AD CEO, 케빈 스와네폴 더원클럽 CEO,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 무대에 "AI와 만난 크리에이티브, 놀라운 동시에 공포스럽기도… 저작권·형평성·표절 문제 해결해야"
"브랜딩과 퍼포먼스 구분 없어진다"… 초개인화 TV 광고를 꿈꾸는 사람들
어드레서블TV광고, 가구별로 다른 광고 제공 알고리즘 기반 프로그래매틱 광고 비중 커져 "2년 후 방송 광고 시장에서 10% 차지할 것" 애드아시아 2023 서울 세션
"AI가 인간을 향한 위협이 아닌 이유"… 제일기획 김종현 대표
PC→인터넷→스마트폰, 기술 혁신과 광고는 함께 AI시대, 짧아지는 소비자구매여정…크리에이티브 필요성↑ "크리에이티비티는 사람에 대한 이해에서 나온다"
삼성전자 이원진 사장 "TV 안에 브랜드·퍼포먼스 마케팅 기회 무궁무진"
TV 시장, 인터넷과 연결되며 엄청난 변화와 성장 거듭… 하나의 플랫폼으로 도약 스마트 TV, OTT, 광고형 VOD 성장으로 새로운 기회 열려 "10억대 이상의 액티브 디바이스 보유한 삼성, 광고 시장서도 큰 역할 하게 될 것"
"디지털 옥외광고, ROI 높이려면 '프로그래매틱'이 답"… 하이브스택 안드레아스 수플리오티스 CEO
애드아시아 2023 서울 방문한 하이브스택 CEO 인터뷰 "고객 데이터으로 장소, 상황, 맥락에 맞는 광고 활성화시켜 ROI 높여" "DOOH에 비해 PDOOH에 노출된 오디언스들의 전환률 60% 높아" "성공적인 PDOOH 캠페인, 구체적인 목표와 KPI 설정이 중요"
24시간 일할 수 있는 마케터가 있다? LG CNS의 'MOP'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 내놔 10개월 만에 500여개 브랜드에서 도입 '검색 광고'에 인기 "마케팅 역량 내재화는 트렌드"
홍수 경보부터 음성 인식, 마케팅까지… 구글이 AI를 활용하는 방법
애드아시아2023,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려 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Marketing 부사장 기조 연설 "소비자, 꼼꼼해졌지만 충동 구매도 늘어… 구매 여정에서 AI는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