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Gs포럼 2023] 박계리 메타 파트너 "AI, 개인맞춤형 디지털마케팅에 특화"
SNS 이용자, '일 활성 사용자는 30억명' 메타 기술 활용자 매달 2억명씩 증가 커머스형 광고 집행, 수익률 32% 증가
[SDGs포럼 2023] “지속가능성 위해서는 개입과 규제가 필요하다”
조너선 홀 칸타 지속가능경영 혁신 리더 강연 상영 규제 통해 품질 등 수준 제고 가능 기업·소비자 모두 문제 인지→행동으로 이어져야
[SDGs포럼 2023] 김희진 LGU+ 마케팅 팀장 "AI 광고, 첫 단추는 사람"
김 팀장, AI 광고 제작 시행착오 후기 공유 '문과' 마케터-'이과' AI 엔지니어 소통 중요 제작 비용·기간 획기적 단축... 저작권·윤리 이슈 해결은 숙제
[SDGs포럼 2023]"브랜드, 문화·경제 변화에 맞춰야"
SDGs포럼서 R/GA 티파니 롤프·톰 모턴 강연 영상 상영 톰 모턴 "운영체제, 많은 동료가 함께 만들어야 작동" 티파니 롤프 "브랜드, 전체 조직 운영 체계 형성해야"
[SDGs포럼 2023] 하나은행 '하나원큐' 日 150만 방문… '머니드림 베개' 통했다
하나원큐, '온라인 영업점' 탈바꿈 베개 1개에 폐지폐 100장 재활용 국내 은행 최초 국제광고제 입선도
[SDGs포럼 2023] "AI 시대, 데이터 기반 의사 소통이 핵심"… 옴니콤 그룹사 한국 대표 4인 한 자리에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리셋 위드 AI' 주제로 포시즌스 호텔서 열려 옴니콤, 칸 라이언즈 2023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수상 데이터 분석 툴 '옴니 채널'로 플랫폼화…데이터 프라이버시·리스크 매니지먼트까지
[SDGs포럼 2023] 김현중 풀무원 부사장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리셋 위드 AI' 주제로 포시즌스 호텔서 열려 생활 자체 변화 시켜야… 먹는 것에서 지속 가능성 실천 사업 가치 체계 재정립… 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등 골자
[SDGs포럼 2023] 지원규 PT코리아 대표 “생성형 AI도 결국 도구, 사람 대체할 수 없다”
생성형 AI 업무적용 고민, 7개월간 변화 제시 이미지·텍스트 생성, 실수 줄이고 효율성 제고 대체 텍스트 프로그램, 명령어 가이드 고도화
[SDGs포럼 2023] "또 다른 디지털 국가가 없도록 모두가 행동해야"
휴 먼로 더몽키스 최고전략책임자, 'SDGs포럼'서 주제발표 '세계 최초 디지털 국가' 투발루, 해수면 상승으로 수몰 위기 문화유산, 디지털화…행정서비스 등 국가 역할 하도록 조성 "디지털이지만, 투발루인들의 정신…국가로 인정받도록 노력"
[SDGs 포럼 2023] "AI시대, 크리에이티비티 없는 콘텐츠는 그저 소음일 뿐"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리셋 위드 AI' 주제로 포시즌스 호텔서 열려 "AI는 진정한 게임 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 기를 수 있는 도구"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펄럭이는 나이키의 첼시FC 초대형 유니폼
첼시FC 나이키 서드 키트, 초현실적인 크기로 화제 더 베리(The Berry), VFX 활용해 현실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가상 광고 완성
욕 먹는 애플 신규 광고… '친환경' 앞세운 '그린워싱' 들통
애플 신제품 행사서 선보인 '어머니 대자연' 캠페인, '그린워싱' 비판 직면 "친환경 외치면서 소비자에게 자주 제품 바꾸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은 모순" 지적 껍데기 뿐인 '친환경' 광고는 허위정보
'브랜드 충성도' 1위는 애플… 삼성 8위·현대차 15위로 '껑충'
브랜드 키스(Brand Keys), 2023 브랜드 충성도 리더스 리스트 발표 1~3위 지난해와 변동 없이 애플, 아마존, 도미노피자 자리 지켜 OTT 브랜드 순위 변동으로 희비 엇갈려… 넷플릭스 웃고 디즈니+ 울고 마텔은 영화 '바비' 영향으로 순위 오르고, X(옛 트위터)는 브랜드명 변경 후 순위 하락
소셜미디어 광고비 25% 줄인 아마존, 틱톡 광고비만 30% 늘렸다… 왜?
틱톡, 아마존의 '바이럴 쇼핑' 전략의 핵심 축으로 부상 아마존, '아마존 인스파이어' 통해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 틱톡, '틱톡숍' 오픈하고 이커머스 시장 진출 아마존과 틱톡, '경쟁' 상대이자 '공생' 관계로 주목
아스팔트 위에 새빨간 립스틱 자국… 파리 시내에 초대형 립스틱이?
로레알 파리, 립스틱 신제품 홍보 위해 CGI 캠페인 공개 초현실적 영상, SNS서 큰 화제 모아 CGI 사용 광고, 해당 내용 표기 의무 둘러싼 논쟁 일기도